2016
6월호

2016년 6월호 Contributors

Contributors

 

 

June16CON1

 

마이클 D. 왓킨스Michael D. Watkins는 리더가 새로운 직책을 맡을 때 직면하는 도전과제들에 흥미를 느끼게 됐다.

이에 동료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협상과 외교적 능력에 대한 과거 연구과제를 버리고 새로운 관심분야에 뛰어들었다. 이후 그는 <90일 안에 장악하라>와등 4권의 책을 출판했다. 왓킨스는 자신이 전환transition이라는 주제에 매력을 느끼게 된 것이 세 살에서 열두 살 사이, 6개의 도시로 이사 다니며 무려 7개의 학교에서 공부하며 겪은 경험들이 영향을 줬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한참 후 깨달았다.

이번 호에 실린 그의 기사는 팀을 인계받게 될 경우, 그 조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에 대해 설명한다.

 

 

june16_1

 

에이미 C. 에드먼슨Amy C. Edmondson은 오랫동안 기업 내 팀에 대해 연구했다. 그러나 5년 전지속 가능한 도시프로젝트에 참여해 다양한 산업 출신의 사람들이 협력하도록 돕는 일을 하면서 새로운 지평이 열렸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시공업자가 소프트웨어 개발자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들으면서 직업적인 문화충돌이 작업의 지연을 초래한다는 사실과, 고정관념을 중립화시키는 것이 이에 대한 하나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번 호에서는 팀 내 협력과 관련한 다양한 개선방안을 탐구한다.

 

 

june16_2

 

류주한 교수는 미국 뉴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대에서 석사(국제경영학), 런던정경대에서 박사(경영전략)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United M&A, 삼성전자, 외교통상부에서 해외 M&A 및 투자유치, 해외직접투자실무 및 IR, 정책홍보 등의 업무를 수행한 바 있으며 국내외 학술저널 등에 기술벤처, 해외진출 전략, 전략적 제휴, PMI 관련 논문을 다수 발표했다. 이번 호 토론토대 로저 마틴 교수의 M&A 아티클에 대해 논평했다.

 

 

june16_3

 

에린 리드Erin Reid가 업무강도가 높은 직장에 대해 연구를 시작할 당시에는 긴 근무시간이 직장여성에게 문제가 된다는 것이 통설이었다. 에린은 그렇다면 남성들은 어떻게 이 시간을 버틸 수 있는지 의아해했고 곧 이런 직장문화는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락슈미 라마라잔Lakshmi Ramarajan과 공동 저술한 기사가 이번 호에 실렸다.

 

june16_4
 

 

이번 호 스포트라이트에 실린 제프 퍼롯Jeff Perrott의 그림은 대부분 연속되는 선으로 구성된다. 보스턴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그는나에게 연속되는 선이란 시각적으로 표현되는 심오한 움직임을 뜻한다. 지점에서 지점, 모서리에서 모서리를 돌아다니기 때문이다. 이는 불확실성, 가능성, 변화하는 흐름이 합류하면서 만들어내는 선명하거나 어렴풋한 형체, 즉 자유의 가능성이 발생하는 지점이다라고 말한다.

  • 아티클 다운로드
    (PDF)
    5,000원

    담기바로구매

  • 2016년 6월 (품절)
    17,000원
    15,300원

    구매하기

  • 디지털서비스
    1년 150,000원

    디지털서비스란

    신청하기

운영관리 다른 아티클

무료 열람 가능 아티클 수 0/1 회원가입 | 서비스상품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