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월호

2016년 5월호 Contributors

Contributors

 

May16 Contribs Birkins_opt
 

줄리언 버킨쇼Julian Birkinshaw의 상사는 폭군이었다. 새로운 시도가 실패할 때마다 책임자를 공개적으로 비난하고, 프로젝트의 결과가 절대 빛을 보지 못하게 만들었다. 현재는 런던경영대학원 교수로 근무 중인 버킨쇼는 이를 계기로 조직 내부의 실패로부터 얻을 수 있을 법한, 그러나 통상 놓쳐버리고 마는 가치들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 팀 다이내믹스team dynamics의 전문가인 와튼스쿨 마틴 하스Martine Haas와 함께 쓴 이번 호 기사에서 그러한 가치를 추출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1605_16_1


이번 호 스포트라이트에 실린 예술가 세라 모리스Sarah Morris는 현재 뉴욕에서 활동하는 영국 출신 화가 겸 영화제작자다. 건축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그의 작품들에 대해 모리스는도시적, 사회적, 그리고 관료적 유형론에 대한 탐구라고 설명한다. 이러한 정신이 담긴 그의 작품이 이번 호에 실렸다.

 

1605_16_2
 

티치아나 카시아로Tiziana Casciaro는 박사과정 재학 당시, 학술 콘퍼런스에서 선배 교수들과 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만드는 과정이 역겹다고 생각했다고 고백한다. 그러나 이후 자존감을 희생시키지 않고도 사교적인 대화를 나누는 법을 익힐 수 있게 됐다. 그는 프란체스카 지노Francesca Gino, 마리암 코우차키Maryam Kouchaki와 함께 쓴 이번 기사에서 어떻게 그런 기술을 익힐 수 있게 됐는지 설명한다.

 

1605_16_3
 

신원선 성균관대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는 TQM & BE의 편집위원으로 한백상, 네모시그만 논문상, 국제표준시스템 연구상을 수상했다. 저서로는 <리얼 옵션> <굿 타이밍 1:10:100 의사결정> <한국처럼 품질하라> <테크노 리더십> <컬러 리더십> 등이 있다.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을 지냈다.이번 호 스포트라이트 아티클전략적 실패의 위험을 영리하게 줄이는 방법에 대한 코멘터리를 썼다.

 

1605_16_4
 

컨설팅업체 베인&컴퍼니의 대럴 K. 릭비Darrell K. Rigby는 소매업자가 옴니채널의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종종민첩한(agile)’ 방식을 활용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사례를 도입했다. 그는이를 통해 고객들이 혜택을 받는 것을 목격하고 개발자들이 얼마나 행복한지 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민첩함이라는 요소가 실제로 어떤 작용을 한 것인지 캐내기로 마음 먹었다고 말했다. 얼마 후 그는 자신의 팀이 대규모 혁신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이 접근법을 활용하도록 촉구했다. 제프 서덜랜드Jeff Sutherland, 히로타카 다케우치Hirotaka Takeuchi와 공동 저술한 이번 호 기사는 그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됐다.



  • 아티클 다운로드
    (PDF)
    5,000원

    담기바로구매

  • 2016년 5월(품절)
    17,000원
    15,300원

    구매하기

  • 디지털서비스
    1년 150,000원

    디지털서비스란

    신청하기

리더십 다른 아티클

무료 열람 가능 아티클 수 0/1 회원가입 | 서비스상품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