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7-8월(합본호)

2016년 7_8월호 Contributors

Contributors

 

[이미지 닫기]

JulAug16 Contrib James_opt

 

브렌트 제임스Brent James 1987년 품질전문가 W. 에드워즈 데밍W.Edwards Deming을 처음 만났을 때 놀라운 아이디어를 얻게 됐다. 양질의 의료행위가 비용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절감한다는 사실이었다. 제임스는 이 아이디어를 당시 수술 중 감염을 방지하는 법을 시험하고 있던 인터마운틴 헬스케어의 동료들과 공유했다. 그리고 데밍의 이론을 시행에 옮긴 지 몇 달 만에 실효성이 입증됐다. 감염률이 떨어지면서 새로운 국가 기준을 세울 수 있었고 비용도 줄어들었다. 그레고리 폴슨Gregory Poulsen과 공동 저술한 이번 호 기사에서, 제임스는 낭비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유도하는 인두제가 어떻게 의료행위를 혁신할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미지 열기]

 

로저 클라크Roger Clarke의 조소작품들이 이번 호 스포트라이트에 실렸다.

이 작품은 분자 구조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의인화된 만화적 형상으로 보여지기도 한다.

그는나는 항상 과학자들이 만들어 낸 모형과 도표에 매력을 느꼈다. 너무 크거나 작아서 눈으로 볼 수 없는, 또는 복잡해서 설명하기 어려운 현상을 형상화하는 일은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미지 열기]

 

레슬리 존Leslie John은 하버드경영대학원에서 협상에 대해 강의하며, 학생들이 협상 파트너에게 거짓말을 하는 시뮬레이션을 시행한다. 속았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누구나 하나같이 충격을 받는다. 존은 이렇게 말한다. “사람은 쉽게 믿는 존재다. 우리는 거짓말을 잘 감지하지 못한다.” 스스로도 남에게 속는 데 지쳤다는 그는, 협상에 임하는 사람들이 상대방에게서 진실을 구할 수 있는 행동과학적 전술을 정리했다.

 

[이미지 열기]

 

데이비드 셔먼David Sherman은 하버드경영대학원 MBA 과정 재학 시절부터 회계에 관심이 많았다. 이때 그는 재무적 리포트가 유용할 수도 있고, 반대로 진실을 호도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배우게 됐다. 현재 노스이스턴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는 그는 기업이 수익을 조작하는 방법과 애널리스트와 투자자들이 이러한 시도를 간파하는 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한다.

 

[이미지 열기]

 

김성남은 글로벌 소비재기업의 인재 및 조직 담당 임원이다. 듀폰코리아, 휴잇컨설팅, 머서컨설팅, 타워스왓슨, SK C&C 인력팀에서 근무한 바 있다. 한국외국어대 통번역대학원과 버지니아주립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했다.

 

[이미지 열기]

 

신재욱 대표컨설턴트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PwC, IBM Business Consulting Service를 거쳐 FMASSOCIATES에서 일하고 있다. 현대그룹, 롯데그룹, 한솔그룹, LG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기업과 고용노동부, 기획재정부, 노동연구원 등과 함께 일했다. 서울대 경영학과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받고 고려대 경영학과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 아티클 다운로드
    (PDF)
    5,000원

    담기바로구매

  • 2016년 7-8월(합본호)
    17,000원
    15,300원

    구매하기

  • 디지털서비스
    1년 150,000원

    디지털서비스란

    신청하기

리더십 다른 아티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