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전략 & 혁신

프런티어 시장 공략하기

클레이턴 M. 크리스텐슨(Clayton M. Christensen),캐런 딜런(Karen Dillon),에포사 오조모(Efosa Ojomo)
매거진
2019. 1-2월호

FEATUREINNOVATION

프런티어 시장 공략하기

클레이턴 M. 크리스텐슨, 에포사 오조모, 캐런 딜런 

 

 

저개발국에서의 혁신은 완전히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있다.

이에 대한 투자는 부의 창출과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열쇠다.

 

 

 

 

Idea in Brief

배경 

전문가들은 프런티어 경제는 너무 발전 수준이 낮아 소비자를 상대로 한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없다고 가정한다. 그러나 수백 개의 회사는 이러한 전통적 생각이 잘못됐음을 증명했으며, 예상치 못한 빠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보여줬다.

 

앞으로 나아가기

프런티어 경제에서 성공한 기업가들은 시장 창출 혁신에 집중한다.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는 현지 소비자들의 충족되지 않았던 니즈를 채워주고, 현지 일자리를 창출하고, 빠르게 규모를 확대한다.

 

사회적 이익

프런티어 시장에는 보통 부패가 만연하며 도로, 전력 등 인프라가 제대로 구축돼 있지 않다. 이 같은 발전의 필수적 요소들은 시장창출 혁신가들에 의해끌려올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정부와 금융기관이 지원에 나서곤 한다.

 

 

 

영화가 바로 비디오로 출시되는 것은 주로 나쁜 신호다. 평론가들로부터 초기에 혹평을 받고, 품질도 미심쩍으며, 투자자들은 흥행 가능성을 걱정하는 경우다. 과거의 사례를 보면, 영화가 바로 비디오로 출시되는 것은 보통 망신당하는 일을 피하고 넘어가려는 수법으로 쓰였다. 그러나 1992년 나이지리아 전자제품 판매원이던 케네스 네부Kenneth Nnebue < Living in Bondage >라는 나이지리아 영화를 바로 비디오로 제작해 유통했다. 결과는 엄청난 성공이었다.

아티클을 끝까지 보시려면
유료 멤버십에 가입하세요.
첫 달은 무료입니다!

(03187)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 동아일보사빌딩 9층 (주)동아일보사
대표자: 김재호 | 등록번호: 종로라00434 | 등록일자: 2014.01.16 | 사업자 등록번호: 102-81-03525
(03737)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29 동아일보사빌딩 8층 (주)디유넷(온라인비즈니스)
대표이사: 김승환, 김평국 | 통신판매신고번호: 제 서대문 1,096호 | 사업자 등록번호: 110-81-47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