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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소비 시대에 대비하라
기업의 지속가능성은 특히 젊은 세대 소비자에게 신뢰를 주며, 이들은 곧 미국 구매력의 대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1. 22.
넷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펩시코의 노력
넷제로에 공급망 파트너를 동참시키기 위해서는 기대치, 경제성, 지원이라는 3대 기본 요소가 제대로 갖춰져야 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1. 1.
AI와 가속화하는 순환 경제
디지털 도구와 AI가 자재 수거 불가, 높은 자재 분리 및 처리 비용 등 순환 경제의 고질적인 장벽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0. 11.
효과적인 친환경 제품 마케팅
소비자 혜택과 동떨어진 기술적, 과학적 주장보다는 개인과 커뮤니티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효과적인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마케팅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0. 6.
사람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ESG 이슈
전문가 의견에 크게 의존하는 ESG 순위와 달리, JUST 방법론의 핵심 원칙은 대중이 공정성의 기준을 정의하고 가장 중요한 문제를 판단한다는 것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9. 15.
의식 있는 비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법
의식 있는 비소비자란 기후변화를 우려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을 갖고 있지만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 사람들로 미국 소비자의 약 32%를 차지하는 가장 큰 그룹이다.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3. 9-10월호
회사의 탄소 발자국을 명확하게 파악하려면
탄소 발자국을 개선한 싱가포르 지티 타이어 그룹과 독일의 하이델베르그 머티리얼즈 사례를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8. 25.
아마존스마일 종료는 아마존의 실수였다
올해 1월 아마존은 대리 기부 프로그램인 아마존스마일을 종료했다. 기부금이 너무 넓게 분산된다는 게 이유였다. 그러나 간단한 수정만으로 프로그램은 지속될 수 있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8. 17.
식품 기업이 효율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법
환경 추적성(environmental traceability), 즉 공급망 전반에 걸쳐 제품의 환경 영향을 추적하는 역량은 지속가능성 측정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7. 28.
‘의식 있는 비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법
의식 있는 비소비자란 기후변화를 우려하고 친환경적인 생활 습관을 갖고 있지만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지는 않는 사람들로 미국 소비자의 약 32%를 차지하는 가장 큰 그룹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7. 20.
종이 포장은 정말 친환경적일까?
겉으로만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보이도록 하기 위해 플라스틱 포장재 위에 불필요한 종이 포장을 추가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7. 5.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건물을 운영하는 법
건물은 전 세계 에너지의 40%를 소비하는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24.
글로벌 공급망 교란하는 기후 대응 규제
국제 해운을 규제하는 유엔 기구인 국제해사기구(IMO)의 새로운 규제가 글로벌 운송에 추가 비용과 복잡성을 초래할 전망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16.
ESG, ‘G’에 집중할 때다
오늘날 ESG는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고 이해관계자를 잘 대우하는 사회적 책임” 같은 것의 줄임말이 됐다. 즉 정책 토론에서 ESG는 대부분 'E'와 'S'에 관한 것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8.
바이탈, 지속가능한 포장 시스템을 만들다
독일 기업 바이탈은 파트너 공급 업체를 통해 원하는 재질, 디자인의 포장 용기를 제조하고, 이를 테이크아웃 식당에 대여해 사용량 기반으로 요금을 부과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2.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4A' 가이드
목표(Ambition), 행동(Action), 지지(Advocacy), 책임(Accountability) 측면에서 기업이 탄소중립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1.
수자원 위험에 대비하라
서비스 부문은 물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산업이나 제조 공정은 물 위험에 매우 취약하다. CDP에 따르면 물 공급 중단으로 2020년에만 기업들이 3010억 달러를 손해 봤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25.
화석연료 자산의 투자회수가 어려운 이유
기후를 생각하는 회사에 투자회수는 분명 효과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더 근본적이고 광범위한 ‘런오프(run-off)’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19.
기후 대응을 위한 프레임워크
기업 및 투자자가 4단계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기후 위험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3.
유럽이 흔들리고 있다
생산성 저하와 인구 고령화로 인한 느린 성장은 다국적 기업들이 보는 유럽의 매력을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일부 유럽 국가의 포퓰리즘 경향은 비즈니스 비용을 높이고 있다.
위기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1. 22.
지속가능성을 가로막는 숨겨진 적
‘건전한 경영 관행’으로 여겨졌던 것이 사실은 지속가능성을 가로막아왔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1. 18.
지속가능성을 눈에 띄게 발전시키는 방법
제품만 바꾼다고 능사가 아니다. 고객 행동도 바꿔야 한다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2. 11-12월호
기업이 기후 공약을 이행하지 않는 이유
필요 기술과 평가 지표가 부족한 탓에 기업은 지속가능성 목표 실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결국 문제는 내부에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28.
은행 자금의 기후 영향을 공개해야 한다면?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상장 기업들이 모두 탄소 배출량을 공개하도록 새로운 연방 규정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는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26.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시대의 주주 관리법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시대, 주주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해서는 경영진이 스튜어드 주주를 파악한 뒤 이들과 협력 관계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
운영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6.
ESG 투자가 지구를 위한 것이라는 오해
진정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것과 기업의 이익에 관련된 기후 위험을 측정하고 평가하는 일은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30.
‘넛지’로 지속가능한 구매를 유도하는 법
"노력했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너무 어렵다" "그럴 여유가 없다"와 같은 소비자들의 그럴듯한 변명의 여지를 줄일 때 지속가능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26.
ESG 공시가 지속가능성을 담보하진 않는다
지속가능성을 기업에 내재화하는 5단계를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22.
그린워싱이 기업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
품질과 혁신성 측면에서 평판이 낮은 기업은 그린워싱으로 한번 인식되면 고객 만족도가 크게 하락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19.
ESG 목표와 재무 성과 간 필수 연결고리
최근 몇 년간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의 관점에서 기업 성과의 측정을 표준화하고 정량화하는 데 엄청난 진전이 있었다.
지속가능성 & 재무회계
매거진
2022. 9-10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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