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미국 경제의 연착륙 이후 시나리오
경기 침체가 기정사실화되고 연착륙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선언된 후 1년이 지났다. 그러나 현재 연착륙은 완전하지 않더라도 상당히 진전된 상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9. 12.
생성형 AI의 윤리적 위험
한 기업은 생성형 AI의 윤리적 위험을 이렇게 비유했다. "불이 난 것이 문제가 아니다. 조직의 모든 사람이 화염 방사기를 들고 있는 게 문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9. 7.
코로나 이후의 커머스
더 많은 위기가 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위기를 집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은 잃은 것 같다.
위기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CEO가 사망했을 때 유가족은 회사와 가족 중 무엇을 먼저 생각해야 할까?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계속 혁신에 힘쓰고 R&D에 투자해야 할까?
위기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곤란한 상황에 처했을 때 오히려 돋보이는 방법
즉흥적으로 말할 때 마주하는 진짜 문제는 타고난 의사소통 능력이 부족하다는 점이 아니다. 너무 긴장해서 완벽하게 말하려 하거나 판에 박힌 대답을 내놓고, 다른 사람의 말을 주의 깊게 듣거나 살피지 않고 말을 너무 많이 하고, 말하려는 내용에 대한 구조를 짜지 못하는 것이다.
위기관리
매거진
2023. 9-10월호
중견 기업이 불확실성을 기회로 활용하려면
불확실한 시기에는 대기업이 재채기하면 중견 기업은 감기에 걸린다. 그러나 중견 기업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를 활용해 혼란을 헤쳐갈 수 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8. 11.
생성형 AI 리스크, 어떻게 관리할까?
시니어 IT 리더의 79%는 생성형 AI 기술이 보안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73%는 AI에 의해 편향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을 우려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8. 4.
실수했을 때 고객에게 제대로 사과하는 법
사업을 하다 보면 실수를 피할 수 없다. 하지만 얼마나 제대로 사과문을 작성하고, 적절히 사과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지에 따라 고객을 잃을 수도, 얻을 수도 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7. 19.
중견 기업이 고객 관계를 회복하는 법
고객에게 어떤 회사가 되고 싶은지 전략적 관점을 정하고, 가장 큰 고객 불만과 문제점을 조사해 파악한다. 미래 기술에 대한 최신 지식을 보유하는 것도 중요하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7. 13.
미국 기업들이 경기 침체에도 채용하는 이유
최근 CEO들은 미국 경제에 대해 계속해서 같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경기 침체가 다가오고 있지만 노동시장의 강세는 지속된다는 것이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7. 10.
챗GPT 등장과 새로운 사이버 보안 위협
AI 해킹과 조작을 통해 객관적으로 보이나 실제로 편향된 정보나 왜곡된 관점이 담긴 정보를 제공한다면 AI는 위험한 선전 기계로 전락할 수 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7. 7.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이유
도움을 요청하는 건 나약하다는 뜻이 아니다. 오히려 훨씬 더 용기가 필요한 일일 수 있다.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직장과 가정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하다.
위기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스타트업, 자금소진 속도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3개월 전 타일러는 이사회의 재촉으로 퍽의 직원을 20% 해고했으며 감원은 전 부서에 걸쳐 이뤄졌다. 지금 루이스는 두 번째 감원을 요구하고 있다.
위기관리
매거진
2023. 7-8월호
조직 내 위험한 행동은 어떻게 확산될까
자칫하면 큰일 날 뻔한 아슬아슬한 상황을 조심해야 한다. 의도적이든 아니든 위험한 행동 후에도 상황이 괜찮다면 그 행동을 다시 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6. 14.
2023년 세계 경제를 전망하다
지난해 10월 국제통화기금(IMF)은 2023년 경제 전망을 내놓으면서 높은 인플레이션과 중앙은행의 긴축적 움직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계속되는 코로나19의 영향에 주목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3. 20.
인플레이션은 왜 일어날까?
많은 국가의 중앙은행들이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했다. 이런 행동이 기업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이해하려면 인플레이션의 기본과 무엇이 그것을 유발하는지부터 알아야 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2. 27.
하이퍼인플레이션, 어떻게 대처할까?
회사의 가격 변경 비용을 줄이고, 고객의 불확실성 스트레스를 낮춰야 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2. 13.
중국과의 무역이 미국 일자리를 앗아갔을까?
경제학자들은 2010년 이전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이 미국 제조업 일자리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하지만 오늘날 그 경향은 더 이상 나타나지 않고 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3. 2. 3.
그라운드호그가 이른 봄을 예측하면 투자심리가 살아난다
증시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미신 중 하나다
위기관리
매거진
2023. 1-2월호
‘드라이 파우더’에 희망을 걸지 마라
미 투자 자금 ‘드라이 파우더’가 2023년 스타트업 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란 주장이 나온다. 그러나 투자자와 기업가는 장기간의 불확실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2. 12. 26.
공급망 위기에 필요한 시스템 솔루션
공급망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과부하가 걸리기 쉽다. 시스템 위기에는 시스템적인 솔루션이 필요하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2. 12. 13.
미국의 반도체 공급망 문제를 해결하려면
회복탄력적인 반도체 공급망을 설계해야 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2. 12. 8.
경기 침체기, 경영진이 해야 할 일
점유율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강력한 위치를 점하기 위해 기업은 경기 침체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
위기관리
디지털
2022. 11. 29.
유럽이 흔들리고 있다
생산성 저하와 인구 고령화로 인한 느린 성장은 다국적 기업들이 보는 유럽의 매력을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일부 유럽 국가의 포퓰리즘 경향은 비즈니스 비용을 높이고 있다.
위기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1. 22.
너무나 정치적인 세상, 그 안에서의 전략
가치가 충돌할 때 현명하게 길을 찾는 방법
전략 & 위기관리
매거진
2022. 11-12월호
SNS 중독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은 어떻게 우리의 삶을 장악했는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위기관리 & 혁신
매거진
2022. 11-12월호
얼굴 인식 기술이 보안을 강화할까?
한 어린이집의 새로운 보안 시스템이 편향된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혁신 & 위기관리
매거진
2022. 11-12월호
새로운 사이버 보안 규제와 대응 방안
미국에서는 2021년 36개 주에서 새로운 사이버 보안 법안이 제정됐다. 기업은 이런 규정이 만들어지길 기다리기보다 대응 조치를 준비하기 위한 행동에 나서야 한다.
운영관리 & 위기관리
디지털
2022. 10. 14.
기후 위험이 중소기업에 미치는 영향
기후 위험은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에 특히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위험관리를 위한 보험, 현금 보유 및 차입 등과 같은 자금 조달 여력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다.
위기관리 & 재무회계
디지털
2022. 9. 8.
블록체인의 윤리적 위험성이 높은 이유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은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조직과 이해관계자에게 엄청난 윤리적, 평판적, 법적, 경제적 위험으로 가는 새로운 길을 여는 양날의 검이기도 하다.
위기관리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1
2
3
4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구독 및 배송문의
Tel. 02-6718-7803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Tel. 02-361-1502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T. 02-6718-7803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T. 02-361-1502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