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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바람 속 나만 살아남았다
정리해고 이후 동료를 잃고 자리를 지켰는가. 그렇다면 지독한 '생존자 증후군'에 시달리고 있을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19.
가트너가 말하는 2025년 9가지 업무 트렌드
2025년은 일과 직장에 역동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어올 것이다. 미래형 인재를 추구하지만 그에 따른 리스크도 해결해야 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14.
피드백이 일의 의미를 더하는 이유
건설적인 피드백이 구성원들의 미움을 살 것이란 걱정은 거둬라. 피드백이 있어야 '일의 의미'도 느낄 수 있다.
리더십 &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13.
‘직무 해체’가 트렌드? 소속감 먼저 챙겨라
직원의 역할을 고정하지 않고 다양한 업무에 배치하는 직무 해체가 혁신적인 인재 배치 방식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러한 방식의 부작용은 없을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12.
리더는 팀의 성과를 홍보할 줄 알아야 한다
백날천날 일만 잘해선 소용이 없다. 팀과 팀원의 성과를 알릴 줄 알아야 한다. 그러나 허풍은 금물이다. 현명하게 자랑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11.
최고 중의 최고의 인재가 꼭 답은 아니다
최고의 예술 아카데미가 창의적인 인재를 선발하는 방법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소개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6.
당신의 창의력을 업그레이드할 필살기
AI 시대 인간은 더욱 창의적인 일을 해야 한다. 그렇지만 창의력은 늘 막막한 개념이다. 창의력을 훈련할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공개한다.
인사조직 & 자기계발
디지털
2025. 2. 28.
인간처럼 보이는 AI가 기대감을 부풀린다
인간의 모습, 음성을 닮은 AI를 구현하기 위해 많은 기업이 노력한다. 그러나 AI를 만든 사람들의 존재감이 드러나야 한다.
인사조직 & 자기계발
디지털
2025. 2. 27.
직원들이 데이터의 생산자이자 고객이다
많은 기업이 데이터 이니셔티브를 실행하지만 모든 구성원이 이를 잘 따르는 건 아니다. 데이터 활용에 대한 동기 부여가 필요하다.
데이터 사이언스 & 인사조직
디지털
2025. 2. 19.
외국인 원격 근무자 가치 높이는 생성형 AI
생성형 AI를 사용하는 남아공 근무자와 미국 근무자의 결과물에 큰 차이가 있을까? 임금 차이까지 고려하면 어떤 차이가 나타날까?
인사조직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5. 2. 12.
학습 프로그램을 회사의 전략과 연결하라
모든 기업이 직원 개발을 중요하게 여긴다. 그러나 특정 기능을 길러주는 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전략과 연계된 학습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2. 10.
평범한 남성의 열정은 고평가 받는다?
자신의 열정을 표현하는 게 승진에 유리할까? 결과는 성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1. 20.
불확실이 커지면 강해지는 ‘끼리끼리’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사람들은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싶어한다. 바람직한 현상일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1. 15.
다양성의 가치를 다시 제안하라
다양성 논쟁에 낀 잡음을 가려낼 필요가 있다. 다양성은 우리에게 어떤 가치를 안겨다줄 수 있을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1. 7.
학습을 이끄는 3가지 방법
학습을 이끄는 세 가지 방법을 이해하면 교육 이니셔티브에 관한 대화의 중심을 ‘방법과 비용’에서 ‘가치와 목표’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사조직 & 리더십
매거진
2025. 1-2월호
e.l.f. 뷰티 CEO가 성장 중에도 스타트업 문화를 지킨 비결
회사 전반에서 매일 개인적 또는 집단적으로 개선 방안을 솔직하고 생산적으로 논의한다.
혁신 & 인사조직
매거진
2025. 1-2월호
새로운 스킬을 배운다고 늘 성과가 있는 건 아니다
조직에 지속적이고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인사조직 & 리더십
매거진
2025. 1-2월호
미리 하는 감사가 더 효과적이다
상대가 어려운 일을 처리한 후에 감사를 표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어려움을 겪기 전에 표현하는 감사가 인내와 회복력을 높인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26.
‘독성 생산성’을 해독할 때
잠은 정말로 죽어서 자면 되는 걸까? 잘 시간에 이메일을 하나 더 보내는 게 이득일까? 조직에 퍼진 영웅 문화는 조직과 구성원 모두를 망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18.
직원 수만 많으면 그만? ‘인재 밀도’를 높여라
성과는 직원 수에 비례하지 않는다. 넷플릭스의 직원 1인당 매출은 아마존의 7배이다. 인재도 양보다 질이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13.
상사가 나를 별명으로 부른다면
별명은 친밀함을 드러내는 표현이다. 그러나 위계가 명확한 조직에서는 다르게 느껴질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12.
트립닷컴이 사무실로 복귀하지 않는 이유
모든 기업이 직원들에게 사무실 복귀를 명령하고 있지만, 트립닷컴은 하이브리드 근무를 고수하기로 했다. A/B 테스트 결과가 그 근거를 제시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11.
성과 평가, 숫자 아닌 말로 하라
많은 글로벌 기업이 정량적 성과 평가를 없애고 서술형 평가를 도입하고 있다. 기존 성과 평가엔 어떤 한계가 있고 서술형 평가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10.
사내 워크숍은 왜 하는 걸까?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를 벗어나 구성원들이 서로 교류하는 자리를 선뜻 반기지 않는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에도 분명 이점이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6.
성과 개선 계획이 해고 신호가 되지 않으려면
성과 개선 계획(PIP)은 말 그대로 직원의 성과를 개선하기 위한 공식적인 프로그램이지만 일종의 해고의 발판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효과적으로 성과를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2. 5.
직장의 웰니스 프로그램, 효과 없는 이유
개인에 초점을 맞추는 웰니스 프로그램은 '케어워싱'으로 비칠 수 있다. 시스템 차원의 접근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1. 27.
성과급이 스트레스가 되지 않으려면
성과급은 직원들의 동기를 부여하는 동시에 압박을 준다. 성과급의 순기능을 극대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1. 22.
해고는 잠깐이지만, 오랜 상흔을 남긴다
대기업들의 해고 소식이 끊이지 않는다. 해고는 비용 효율성을 쉽게 개선하는 방법이지만, 오래 기간 직원들의 사기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1. 19.
회사에선 못 쓰는 챗GPT? AI 인재 이탈한다
젊은 세대는 생성형 AI에 익숙하지만 많은 기업에서 생성형 AI 사용을 주저한다. 이를 잘 사용하는 인재를 원한다고 하면서 말이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1. 11.
AI가 밝혀낸 협상 필승 전략
수백 시간 분량의 협상 녹취록을 AI로 분석한 결과 성공을 예측할 수 있는 가장 큰 변수가 발견됐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1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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