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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의 직장 내 괴롭힘 신고가 외면 받는 이유
여성에 대한 잘못된 편견은 직장 내 괴롭힘을 고발하는 상황에도 나타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7. 2.
사내 실버케어 센터 시대
우리가 겪고 있는 엄청난 인구학적 변화가 조직의 성과와 인재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여전히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하이브리드 근무
하이브리드 또는 원격 근무 방식이 전반적인 성과 저하로 이어진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DEI 프로그램 없이 DEI 목표 달성하기
성과를 현명하게 관리하면 조직 내 다양성이 자연스럽게 높아진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회사에 노인돌봄 정책이 필요한 이유
미국 역사상 처음으로 노인을 돌보는 직장인 수가 미취학 아동을 돌보는 직장인 수를 넘어섰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관리자의 역할을 다시 정의하는 AI
오픈AI가 챗GPT를 출시하고 3년이 채 안 됐지만 이 기술은 이미 업무의 양상을 완전히 뒤바꿔놓기 시작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인재를 재교육할 것인가, 교체할 것인가?
알렉스는 재교육 프로그램을 강행해야 할까?
인사조직
매거진
2025. 7-8월호
리더는 ‘워라밸’ 챙기는 팀원을 보복한다?
리더들은 워라밸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런데 막상 일과 삶을 분리하려는 직원들에게는 승진 누락 등 불이익을 준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27.
무너진 심리적 계약, ‘돌봄 윤리’로 회복하라
사무실 복귀에 대한 직원들의 불만은 단지 회사에 오기 싫다는 투정이 아니다. 본질은 심리적 계약에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20.
중간관리자가 정말로 사라질까?
중간관리자 종말론자들은 틀렸다. 오히려 중간관리자는 늘어나고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19.
여성 리더가 타인의 시선을 바꾸는 법
여성 리더들은 편견을 극복하기 위해 싸울 필요가 없다. 자신의 이야기를 주도적으로 풀어나가면 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18.
'능동성'은 사람을 지치게 한다
능동적인 업무 태도는 분명 바람직하다.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 인지적 비용도 발생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12.
긍정적 피드백도 ‘타이밍’이 중요하다
피드백에도 때가 있다. 긍정적인 피드백은 프로젝트 초기, 부정적인 피드백은 중반에 더 효과적이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11.
생성형 AI가 직원들을 지루하게 만든다
생성형 AI를 사용하면 성과는 향상될 수 있지만 몰입은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6. 2.
상사에게 '잘못됐다'고 현명하게 말하는 법
리더가 결정한 일이 산으로 가는 것 같을 때 우리는 목소리를 내야한다. 단, 안전하고 통하는 방식으로 말이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23.
오늘날 사무실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한 공간에 모이는 것만으로 마음이 하나로 모아질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22.
탁월한 영업사원은 돈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보상은 영업사원을 이끄는 큰 원동력이지만 잘못된 보상은 오히려 회사에 타격을 준다.
마케팅 &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16.
코칭의 '밀당' 비법
코칭의 기본은 밀고 당기기다. 얼마나 밀고 얼마나 당기냐에 따라 코칭 스타일이 달라진다. 그렇다면 언제, 얼만큼 밀고 당겨야 할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14.
‘숨겨진 피드백’을 알아차리는 법
구성원들은 리더에게 피드백을 건네기 어려워 한다. 혹은 이미 피드백을 전했는데 개선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8.
모호한 위협은 직원들을 침묵시킨다
협을 위협인지 알아차리기 점점 어려워진다. 조기 경보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7.
심리적 안전감에 대한 오해
혁신의 필수 요건으로 여겨지는 심리적 안전감이 우리 조직에 제대로 자리잡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5-6월호
‘매터링’의 힘
사람들은 직장에서 자신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 때 더욱 잘해낼 수 있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5-6월호
심리적 안전감에 대한 잘못된 생각
심리적 안전감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는 조직의 성과를 저해한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5. 5-6월호
CEO가 AI로 메시지를 작성하기 전 신중해야 하는 이유
신뢰를 쌓고 AI에 대한 사람들의 반감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투명성이 반드시 필요하다.
데이터 사이언스 & 인사조직
매거진
2025. 5-6월호
이사회 다양성 목표를 포기해야 할까?
마고는 ‘안티 워크’ 주주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운영관리 & 인사조직
매거진
2025. 5-6월호
‘실존적 권태’를 타파하기 위한 1보 전진
아무리 숭고한 일을 해도 권태를 느낄 수 있다. 직장 내의 권태를 어떻게 진단하고 해소할 수 있을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5. 5. 2.
‘별’보다 ‘엄지’가 긱 노동자 인종차별 줄인다
우버 드라이버가 소수인종이라는 이유로 별 5개 대신 4개를 준 적이 있는가. 긱 노동자에 대한 편향을 줄이는 데는 더 단순한 접근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4. 15.
사일로가 발생하는 세 가지 이유
일로효과는 그룹간의 원활한 소통을 가로막아 효율성을 떨어뜨린다. 사일로가 발생하는 원인을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된 해결책을 낼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4. 14.
원격 근무 직원, 어떻게 모니터링 할까
많은 기업이 사무실 복귀를 외치고 있지만 원격 근무자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업무 진행 상황과 성과를 파악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4. 1.
'회의 숙취'를 해소하라
긴 회의를 마치고 허탈한 감정이 몰려온 적 있는가. '회의 숙취'를 예방하고 제거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5. 3.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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