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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세로부터 배우는 직장 내 배척 극복법
비욘세가 컨트리음악을 선보였지만 정통 컨트리 팬들은 그녀를 비난했다. 비욘세는 인종차별적 사건에 어떻게 대응했을까. 이를 조직 내에서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인사조직
디지털
2024. 7. 8.
여초 회사에서도 남성이 빠르게 승진한다?
여성이 대다수인 비영리 조직에서도 남성이 더 쉽게 리더가 되는 '유리 에스컬레이터' 현상이 나타난다.
인사조직 & 젠더
디지털
2024. 7. 3.
살아있는 기업문화, 그 자양분
직원들이 일하며 실제 부딪칠 수 있는 딜레마 상황을 가정하고 그럴 때 선택할 수 있는 방향을 명확히 제시할 것을 조언합니다.
인사조직 & 리더십
매거진
2024. 7-8월호
떠나는 CEO의 역할이 중요하다
퇴임하는 CEO와 이사회 구성원들이 깊고 진실된 관계를 맺는다면 승계 과정의 모든 갈림길은 훨씬 수월하게 관리될 것이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7-8월호
신임 CEO가 리더십에 대한 신뢰를 얻는 방법
작게 시작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우선순위에 둬야 할 이해관계자를 식별하고 가장 중요한 요구사항 중 몇 가지만 골라내 제대로 처리해야 한다.
인사조직 & 리더십
매거진
2024. 7-8월호
권력, 영향력, CEO 승계
최고위직에서 성공하려면 정치 세력을 예리하게 인식하고 권력을 현명하게 사용하며 타인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런 자격 요건을 갖추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7-8월호
살아 움직이는 기업문화 만들기
바람직한 문화를 만드는 비결은 직원들이 일상적으로 직면하는 어려운 딜레마를 파악하고 해결방법을 명확하게 제시하는 것이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7-8월호
영업팀 사기 높이는 새로운 보상 전략
GTM에 초점을 맞춘 영업 보상 계획을 개발하면 조직은 인센티브를 전략적 목표에 맞추고 영업팀 전체의 성과를 촉진할 수 있다.
인사조직 & 운영관리
매거진
2024. 7-8월호
기업가가 과학자처럼 생각해야 하는 이유
성공적인 피벗의 핵심은 원래의 이론이 아닌 실험을 통해 얻은 해답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 해답은 고객 수요, 업계의 고충, 궁극적으로는 실행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고 있어야 한다.
전략 & 인사조직
매거진
2024. 7-8월호
적합한 인재가 적재적소에 배치돼 있는가?
적재적소에 적합한 인재를 배치해야 한다. 강력하고 단순한 명제지만 그 결과를 빠르게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인사조직 & 리더십
매거진
2024. 7-8월호
직원이 아니라 사람이다
직원관계를 아웃소싱하느라 인재 개발 능력을 잃어버린다면 사실상 악마의 거래를 한 셈이 될 것이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7-8월호
퇴사자를 동문으로 만들어라
오늘날과 같이 역동적인 노동시장에 직원들의 이직을 막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퇴사자를 알럼나이, 즉 동문으로 만드는 퇴사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6. 26.
긱 워커는 고객과 대립할 수밖에 없다?
'고객 서비스 삼각관계'에 따라 고객과 노동자는 힘을 합쳐 기업을 견제할 수 있지만, 긱 이코노미에서는 전혀 다른 역학 관계가 펼쳐진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6. 25.
최고의 직장 ‘엔비디아’가 고성장하는 이유
경영자들이 엔비디아를 본받아야 하는 것은 주가만이 아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위인 엔비디아는 '인적 지속가능성' 또한 갖췄다.
전략 & 인사조직
디지털
2024. 6. 21.
회사=나? 성차별 인지 못한다
조직과 자신을 동일시하는 사람은 직장 내 성차별에 둔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성차별적인 상황을 알아차리면 더욱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인사조직 & 젠더
디지털
2024. 6. 17.
시장 전략에 맞춰 영업 사원에게 보상하라
영업사원을 일률적인 기준으로 보상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 회사의 시장 진출 전략과 사업 성장 단계에 맞춘 보상 방법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6. 11.
AI로 관리받는 직원이 덜 창의적이다?
조직 관리에 AI를 활용하면 조직이 창의적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는 낙관론이 퍼지고 있지만, 이는 정답이 아닐 수 있다.
인사조직 & 운영관리
디지털
2024. 6. 4.
우리 회사에도 '우영우'가 나올 수 있을까
자폐증과 같이 신경발달 장애를 가진 인재는 뛰어난 집중력을 발휘해 일터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다. 이들을 위한 채용, 교육, 근무 조건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5. 29.
상사의 ‘최애’가 아니어도 성공하는 법
편애는 구성원의 직무 만족, 동기부여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상사의 내집단에 들지 못했다고 생각이 들 때 잠재력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5. 28.
안 맞는 사람과도 ‘찐친’이 될 수 있다
혁신적 리더는 다양한 사람과 교류하며 아이디어를 얻는다. 특히, 관계의 '성장 마인드셋'을 가진 이들은 궁합이 맞지 않는 이들과도 좋은 네트워크를 형성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5. 24.
위계에서 탈피한 회사 만들기
수평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조직의 구조적 역학과 인적 역할을 이해해야 한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5. 20.
‘게임’으로 업무 몰입을 높이는 법
보상에 게임 요소를 도입하면 직원들이 느끼는 자율성과 관계성을 높일 수 있다. 이때 불확실하고 손해라는 인상을 주면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5. 16.
HR의 새로운 역할
HR은 직원을 유지하고 직원들이 소진되거나 불만족스러워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5-6월호
고도로 숙련된 전문가들은 일을 원한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싶은 사람이 많은 오늘날, 새로운 규칙이 필요하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5-6월호
생각이 너무 많아 괴로운 당신에게
성인의 4분의3은 생각이 너무 많다고 고백한다. 이러한 경향은 '민감한 노력자'에게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를 해결하려면 과잉 사고의 유형을 이해해야 한다.
인사조직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직원을 ‘영웅’으로 만드는 것은 왜 위험한가
팬데믹 시기 많은 기업이 전염병의 위기에 정면으로 맞서는 그들의 직원을 영웅화했다. 그러나 도덕적 영웅이 된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 더 노력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조직
매거진
2024. 5-6월호
원격 근무 환경에서 주니어 육성하기
하이브리드 근무가 증가하는 가운데 어떻게 원격으로 신입사원을 교육시키고 관리할지에 대한 어려움이 남아있다. 충분한 섀도잉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4. 26.
AI로 직원 관리? 이기적 직원 만든다
직원들의 성과나 기술을 평가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활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그러나 알고리즘으로 관리되는 직원은 동료를 도우려하지 않을 수 있다.
인사조직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4. 24.
포르셰가 직원들에게 전기차를 파는 방법
전기차의 상용화에도 자동차 회사의 문화에는 아직까지 가솔린이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다. 너지를 활용해 직원들의 지속가능한 행동을 이끌 수 있다.
인사조직
디지털
2024. 4. 23.
불확실성의 시대, 협업이 판도를 뒤집는다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리더들은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게 된다. 이는 혁신에서 멀어지는 길이다.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협업을 통해 성장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인사조직 & 전략
디지털
2024. 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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