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몰아 보고 떠나는 구독자를 붙잡으려면
콘텐츠를 몰아 보며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연쇄 이탈자’는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에 특별한 도전 과제다. 기업이 연쇄 이탈자를 줄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4.
거래가 끝난 후 영업팀이 해야 할 3가지 질문
영업 과정을 되돌아보며 승패의 이유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정리하는 '영업 회고'는 향후 영업팀의 승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1.
불경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게 좋을까?
경기 하강 국면에서 사람들이 소비를 억제하는 경향이 있고 기업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줄이지만 이 시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연구진은 말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9-10월호
팬데믹은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어떤 채널이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하고 어떤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22.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AI 영업·마케팅 전략
AI로 고객 이탈을 예측하고 영업·마케팅 방향을 빠르게 재조정하는 등 수많은 실험을 설계하고 실행한 기업은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1.
영업 담당자의 성과, 어떻게 높일까
“우리 연구결과는 최종 결과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영업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너무 많은 영업관리자가 손익계산만 따지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7-8월호
고객 리뷰를 언제 부탁하는 게 좋을까
메일로 리뷰를 직접 요청하면 어중간한 점수의 리뷰가 늘어나 평점이 낮아질 수 있다. 반면 리뷰가 많을수록 좋은 플랫폼 비즈니스라면 빠르게 리뷰 요청 메일을 보내는 게 좋다.
전략 & 마케팅
매거진
2023. 7-8월호
고객 리뷰, 직접 요청하는 게 좋을까?
메일로 리뷰를 직접 요청하면 어중간한 점수의 리뷰가 늘어나 평점이 낮아질 수 있다. 반면 리뷰가 많을수록 좋은 플랫폼 비즈니스라면 빠르게 리뷰 요청 메일을 보내는 게 좋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21.
AI의 인사이트를 고객과 공유해야 하는 이유
브랜드는 AI로 얻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윤리적 평판과 고객 신뢰를 높일 필요가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20.
영업팀이 알아야 할 새로운 고객 전략
데이터와 기술은 중요하지만 이것만으로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없다.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로부터 시사점을 얻는 것은 리더십의 영역이다.
마케팅 & 리더십
디지털
2023. 6. 19.
다시 돌아온 ‘마케팅 믹스 모델링’
개인정보 보호가 디지털 광고 효과의 측정 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면서 마케팅 믹스 모델링(MMM)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5.
경기 침체기, 어떻게 매출을 성장시킬까?
어려운 시기에도 영업, 마케팅의 투자 효과를 극대화해 1~2분기 내 매출 수억 달러를 올리는 기업이 있다.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서면 이런 기업은 더 강력히 부상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5. 31.
첨단 기술이 바꾸는 고객 경험
구현 기술이 강력해지고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은 무궁무진해질 것이다. 다만 그 효과는 기업이 상상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때 발휘될 수 있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7.
고객 리뷰를 언제 요청해야 효과적일까?
연구 결과, 고객과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리뷰 요청의 적절한 시점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6.
SNS로 파트너 브랜드를 찾는 법
맥도날드와 코카콜라는 트위터 팔로워 100만여 명을 공유한다. 두 회사는 공유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공동 제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수년 동안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3. 5. 12.
브랜드 구축과 퍼포먼스 마케팅,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성과 책임성을 강화한 브랜드 구축, 브랜드 책임성을 강화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달성하려면 기업은 양자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 지표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마케팅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마케터를 위한 애널리틱스
필자의 프레임워크는 의사결정의 유형 및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라 최선의 접근방식, 인간과 기계 사이의 균형을 제시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장애인 종업원을 중심으로 기업을 일군 비티앤드보우커피 창업자
기업은 장애를 가진 이들이 일을 통해 의미를 찾고, 가치를 만들고, 속해 있는 공동체와 관계를 맺도록 도울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서 있다.
인사조직 &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보수주의자는 진보주의자보다 품질이 낮아 보이는 상품에 더 관대하다
균형과 보상 추론의 개념은 만족과 지속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듯합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
2022년 인플루언서 산업 규모는 164억 달러를 기록했다. 75% 이상의 브랜드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별도 예산을 운영 중이다. 코카콜라는 #ThisOnesFor 캠페인에서 패션 및 여행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으며 디올은 포에버 파운데이션 제품 라인 홍보를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고 이 광고는 상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소비자는 자기 힘이 약하다고 느낄 때 더 많은 다양성을 추구한다
지금 당신은 얼마나 힘이 세다고 느끼는가? 힘에 대한 인식은 자신과 타인의 실제 권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접근법
개인 브랜딩 프로세스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브랜드가 직업적 이미지와 개인적 이미지를 더 잘 통제하게 해줄 것이고, 이를 통해 성공해 세상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는 사실을 안다.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3. 5-6월호
고객의 답답함과 지루함을 해소하려면
매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면 새로운 것은 익숙하게, 익숙한 것은 새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4. 28.
고객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이해하려면?
직원들이 매출과 수익성 분석에서 고객을 기본 단위로 삼아 회사 성과를 평가하는 '고객 기반 감사'를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4. 11.
제품 시장 적합성 검증하는 '히트 테스팅'
히트 테스팅을 하면 제품과 소비자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현장에서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과 시장 사이의 적합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3. 31.
소비자들은 운명적인 이야기에 끌린다
회사 창립자가 하이킹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금광으로부터 보석을 만들고 있다고 소개한다면,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는 달라질까?
마케팅
디지털
2023. 3. 15.
가격 변동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가 당장 구매하도록 만들려면 한차례의 대대적인 가격 인하 또는 여러 차례에 걸쳐 가격을 소폭 인상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3. 3. 14.
개 보호자보다 고양이 보호자가 더 신중하게 소비한다
반려동물이 우리 일상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았기 때문에 사회화의 중요한 요소로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인지양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고객이 예의 있게 행동하도록 유도하라
직원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사람을 선별하고 교육하고 평가하며 때로는 해고해야 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새로운 인재 시장에서의 경쟁
많은 비즈니스 리더가 ‘직장이 언제쯤 정상화될 수 있을까’ 궁금해 한다. 정상화의 기준이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을 의미한다면 답은 간단하다. “그런 날은 절대 오지 않는다.” 하지만 오히려 이는 희소식일 수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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