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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중을 몰입시키는 ‘감각적 프레젠테이션’
오늘 날 직원 중 약 33%만이 업무에 몰입한다.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선 무엇보다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아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9. 20.
인플루언서가 댓글 창을 닫으면?
인플루언서들이 비판에 대응하기 위해 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댓글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대중들의 신뢰를 잃는 지름길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9. 13.
영업 프레젠테이션에서 피해야 할 3가지 실수
'발표'라는 말만 들으면 심장이 빠르게 뛰고 마음이 답답해지는가? 발표 중 저지르기 쉬운 3가지 실수 먼저 개선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4. 9. 6.
AI가 브랜드 관리를 강화하는 방법
AI는 모든 상호작용에서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인상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4. 9-10월호
변동가격제는 고객을 소외시킨다?
수요의 변동에 따라 가격을 바꾸는 가격 정책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마케팅 & 재무회계
매거진
2024. 9-10월호
인플루언서는 적은 게 효과적이다
팔로어 수가 적은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췄고 그 결과 측정 가능한 단기 수익이 증가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9-10월호
스타벅스는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렸나
스타벅스가 자기 상품화의 함정에 빠져 매출은 물론 브랜드의 정체성까지 잃었다. 어떻게 해야 경험 중심의 브랜드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9.
브랜드 행동주의, ‘속도’가 좌우한다
브랜드가 사회정치적 이슈에 목소리를 내야 한다는 이해관계자들의 압박이 커지고 있다. 신중한 성명과 신속한 성명 중 무엇이 더 중요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7.
할인율 7% vs. 6.8%, 더 매력적인 할인 전략은?
할인은 그 자체로 매력적이다. 그러나 할인폭과 기간을 알리는 방법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매력인 프로모션으로 인식시킬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26.
고객 잉여가치를 추적해야 하는 이유
우리 브랜드의 고객 만족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NPS(순추천지수)와 함께 실제 금액으로 측정되는 고객 잉여가치(CSV)를 살펴봐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14.
택배를 줄이면 아마존에 맞설 수 있다?
고객들은 이커머스를 이용할 때 생기는 환경 오염을 인식하지 못한다. 지속가능성 정보를 공개해 고객의 발길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끌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8.
K브랜드 성공 비결 들여다 보기
한국 브랜드와 콘텐츠의 위상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다. 빠른 소비자 발견, 몰입형 경험, 실험 문화가 그 핵심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7.
아마존은 어떻게 미디어가 됐나
2023년 아마존은 웹 사이트 광고 수익으로만 코카콜라의 글로벌 매출을 뛰어넘었다. '리테일 미디어' 환경에서 소매와 제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
변동 가격제는 고객을 소외시킨다?
고정 가격제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수요의 변동에 따라 가격을 바꾸는 가격 정책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다만, 변동가격제는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재무회계 & 마케팅
디지털
2024. 7. 19.
업사이클 제품은 창의적이어야 한다
업사이클 제품 리뷰의 74%가 창의성에 대해 언급한 반면 지속가능성에 대한 언급은 10%에 불과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10.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스토리로 영업하라
영업 사원들이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쏟아내지만 정작 고객들에게 필요한 스토리는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4.
유튜버를 우리 사업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
크리에이터가 고객의 수요를 창출하고 제품의 사용을 교육하는 브랜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2.
이커머스 1000개로부터 얻은 최고의 가격 전략
가격 테스트는 리테일러가 다양한 가격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다.
전략 & 마케팅
매거진
2024. 7-8월호
누적 평점 vs. 평균 평점, 플랫폼 리뷰 시스템 장단점은?
누적 평가 시스템과 평균 평점 시스템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사용자가 낮은 평점에 반응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마케팅
매거진
2024. 7-8월호
너지의 영향력은 과연 지속적일까?
사람들의 선택을 미묘하게 유도하는 너지를 활용하기 위한 관심이 뜨겁다. 그러나 너지로 이끈 행동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24.
자율주행차 보급 막는 운전 자신감
사람들은 남에게 자율주행차를 추천하지만 자차로는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이 남들보다 운전 실력이 뛰어나다는 믿음 때문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18.
마케터들이여, AI를 일상으로 만들어라
AI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마케터는 뛰어난 결과물을 빠른 시간 내에 만들 수 있다. 미국의 한 마케팅 에이전시가 AI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6. 14.
누적 평점 vs. 평균 평점, 플랫폼 유저 반응은?
우버, 에어비앤비 등 긱 워크 플랫폼은 평점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품질 정보를 제공한다. 이때, 평점 시스템 운영 방식에 따라 유저 행동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10.
버드 라이트 보이콧, 그 후 1년
일반적으로 보이콧의 영향은 단기적이지만 버드 라이트 보이콧의 여파는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다. 어떤 브랜드가 보이콧에 더 취약한 것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4. 5. 22.
마케팅의 ‘쿼터백’을 둬라
전략의 중심에 마케팅을 두는 조직은 더욱 큰 성장을 거둘 수 있다. 이를 위해 CEO는 마케팅의 '코치'로서 조직 내에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쿼터백'을 육성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5. 21.
이커머스 1000개로부터 얻은 최고의 가격 전략
이커머스 서비스 1000개를 조사한 결과, 절반 가량 제품의 가격과 배송비는 기업과 고객에게 최고의 이익을 안겨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 재무회계
디지털
2024. 5. 13.
자연스럽게, 하지만 전략적으로
“본인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게 아닙니다. 독자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이제 우리는 모두 인플루언서입니다
인플루언서가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행동하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마케터가 운동선수 인플루언서를 고르는 방법
대학 운동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는 브랜드는 충성스럽고 열정적인 팬(특히 동문)과 대학 스포츠 팀 간의 관계를 활용할 수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가상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도움이 될까?
AI 생성 캐릭터를 이용하는 전략은 위험성이 낮으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마케팅 &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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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5-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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