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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는 모두 인플루언서입니다
인플루언서가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행동하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마케터가 운동선수 인플루언서를 고르는 방법
대학 운동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는 브랜드는 충성스럽고 열정적인 팬(특히 동문)과 대학 스포츠 팀 간의 관계를 활용할 수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가상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도움이 될까?
AI 생성 캐릭터를 이용하는 전략은 위험성이 낮으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성공적인 셀럽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스타들은 인플루언서 지위를 이용해 자체 상품을 출시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인플루언서 업계에 안전장치가 필요한 이유
인플루언서 산업이 규제되지 않은 시장이 된 배경과 인플루언서 및 브랜드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방법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포용적 브랜드가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시장 포용성이 제공하는 여러 비즈니스 및 사회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포용성 확보를 위한 체계가 부족하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충성 고객의 지갑을 여는 ‘테이크백 프로그램’
생산자가 수명을 다 한 제품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하는 규제가 생기고 있다. 소비자가 반납한 제품을 재활용하는 테이크백 프로그램은 고객 지출을 약 5% 가량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19.
소셜 이니셔티브에도 ‘시그니처’가 필요하다
많은 기업이 사회적 프로그램을 운영하지만 그 효과를 체감하지 못한다. 이때 회사를 대표할 시그니처 프로그램이 있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16.
할머니 모델이 마케팅의 미래다?
젊은 세대에만 집착하는 마케팅은 더이상 주효하지 않다. 머지 않아 실버 세대가 소비 시장의 주류가 될 것이다. 마케터들은 나이와 세대를 초월한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삼야아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3.
골리얏 이기는 생성형 AI 마케팅 전략
마케팅 영역에서 생성형 AI 보급의 최대 수혜자는 중소기업이다. 적은 비용으로도 대기업 못지 않은 프로모션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3. 29.
직원을 ‘영웅’으로 만들면 안 되는 이유
팬데믹 시기 많은 기업이 전염병의 위기에 정면으로 맞서는 그들의 직원을 영웅화했다. 그러나 도덕적 영웅이 된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 더 노력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 인사조직
디지털
2024. 3. 25.
알고리즘 추천이 실망스러운 이유
넷플릭스가 추천한 영화에 도통 손이 가지 않는가? 알고리즘은 고객이 바라는 앞으로의 모습을 고려하지 않는다. 현재 고객의 행동을 충실히 반영할 뿐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 마케팅
디지털
2024. 2. 23.
데이터만으로는 고객을 이해할 수 없다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터들은 자신들의 고객이 누구인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한다. 고객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선 '친밀감'에 주목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 31.
브랜드 평판, 'L자형' 위기에 대비하라
과거 사회적으로 타격을 입은 브랜드는 3~4년 내 U자형으로 평판을 되찾았다. 그러나 사회 양극화가 심화된 지금, 한번 훼손된 브랜드 평판은 쉽게 되돌릴 수 없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행동을 촉구하는 동시에 여전히 우수한 제품을 원한다. 일관된 품질을 통해 땅에 떨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해야 한다.
위기관리 & 마케팅
디지털
2024. 1. 30.
AI를 활용해 영업 실적을 높이는 법
AI는 늘 시간에 쫓기는 영업사원들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데이터 사이언스 & 마케팅
디지털
2024. 1. 22.
브랜드를 구축하는 올바른 방법
광고 지지자들은 늘 광고예산이 제대로 사용됐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경영진은 광고예산 삭감을 정당화하기 쉽다.
마케팅
매거진
2024. 1-2월호
소비자는 양질의 경험보다 함께하는 경험을 선택한다
질이 떨어지더라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하는 경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받되 따로 떨어져서 하는 경험 중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
마케팅
매거진
2024. 1-2월호
소비자는 양질의 경험보다 함께하는 경험을 선택한다
질이 떨어지더라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하는 경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받되 따로 떨어져서 하는 경험 중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3. 11. 16.
이커머스 플랫폼, 소비자-인플루언서 관계가 우선이다
중국에서는 이커머스에서 콘텐츠 기반 플랫폼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는 알리바바나 징동닷컴과 같은 기존 플랫폼에 위협이 되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1. 7.
재판매 혁명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상품을 재판매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동참해야 할까?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팬데믹은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어떤 채널이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하고 어떤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몰아 보고 떠나는 구독자를 잡으려면
콘텐츠를 몰아 보며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연쇄 이탈자’는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에 특별한 도전 과제다. 기업이 연쇄 이탈자를 줄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회사 광고가 가짜 뉴스의 돈줄이 되지 않으려면
애드테크 기업에 대한 감독과 관리가 거의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집행하는 상당수 브랜드가 의도치 않게 가짜 뉴스 경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0. 27.
Z세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정성은 Z세대가 중시하는 가치 중 하나다. 자신의 일상을 꾸미거나 거짓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려 완벽한 삶을 추구하던 시대는 지났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0. 24.
효과적인 친환경 제품 마케팅
소비자 혜택과 동떨어진 기술적, 과학적 주장보다는 개인과 커뮤니티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효과적인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마케팅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0. 6.
몰아 보고 떠나는 구독자를 붙잡으려면
콘텐츠를 몰아 보며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연쇄 이탈자’는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에 특별한 도전 과제다. 기업이 연쇄 이탈자를 줄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4.
거래가 끝난 후 영업팀이 해야 할 3가지 질문
영업 과정을 되돌아보며 승패의 이유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정리하는 '영업 회고'는 향후 영업팀의 승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1.
불경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게 좋을까?
경기 하강 국면에서 사람들이 소비를 억제하는 경향이 있고 기업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줄이지만 이 시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연구진은 말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9-10월호
팬데믹은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어떤 채널이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하고 어떤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22.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AI 영업·마케팅 전략
AI로 고객 이탈을 예측하고 영업·마케팅 방향을 빠르게 재조정하는 등 수많은 실험을 설계하고 실행한 기업은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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