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택배를 줄이면 아마존에 맞설 수 있다?
고객들은 이커머스를 이용할 때 생기는 환경 오염을 인식하지 못한다. 지속가능성 정보를 공개해 고객의 발길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이끌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8.
K브랜드 성공 비결 들여다 보기
한국 브랜드와 콘텐츠의 위상이 그 어느때보다도 높다. 빠른 소비자 발견, 몰입형 경험, 실험 문화가 그 핵심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4. 8. 7.
아마존은 어떻게 미디어가 됐나
2023년 아마존은 웹 사이트 광고 수익으로만 코카콜라의 글로벌 매출을 뛰어넘었다. '리테일 미디어' 환경에서 소매와 제조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4. 8. 2.
변동 가격제는 고객을 소외시킨다?
고정 가격제는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수요의 변동에 따라 가격을 바꾸는 가격 정책이 필요한 순간도 있다. 다만, 변동가격제는 세심하게 설계해야 한다.
재무회계 & 마케팅
디지털
2024. 7. 19.
업사이클 제품은 창의적이어야 한다
업사이클 제품 리뷰의 74%가 창의성에 대해 언급한 반면 지속가능성에 대한 언급은 10%에 불과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10.
고객이 듣고 싶어하는 스토리로 영업하라
영업 사원들이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보를 쏟아내지만 정작 고객들에게 필요한 스토리는 전달되지 않을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4.
유튜버를 우리 사업의 무기로 만드는 방법
크리에이터가 고객의 수요를 창출하고 제품의 사용을 교육하는 브랜드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7. 2.
이커머스 1000개로부터 얻은 최고의 가격 전략
가격 테스트는 리테일러가 다양한 가격에 대한 실질적인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 중 하나다.
전략 & 마케팅
매거진
2024. 7-8월호
누적 평점 vs. 평균 평점, 플랫폼 리뷰 시스템 장단점은?
누적 평가 시스템과 평균 평점 시스템 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사용자가 낮은 평점에 반응하는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친다.
마케팅
매거진
2024. 7-8월호
너지의 영향력은 과연 지속적일까?
사람들의 선택을 미묘하게 유도하는 너지를 활용하기 위한 관심이 뜨겁다. 그러나 너지로 이끈 행동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24.
자율주행차 보급 막는 운전 자신감
사람들은 남에게 자율주행차를 추천하지만 자차로는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이 남들보다 운전 실력이 뛰어나다는 믿음 때문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18.
마케터들이여, AI를 일상으로 만들어라
AI를 능숙하게 다룰 줄 아는 마케터는 뛰어난 결과물을 빠른 시간 내에 만들 수 있다. 미국의 한 마케팅 에이전시가 AI를 사용하는 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6. 14.
누적 평점 vs. 평균 평점, 플랫폼 유저 반응은?
우버, 에어비앤비 등 긱 워크 플랫폼은 평점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서비스 품질 정보를 제공한다. 이때, 평점 시스템 운영 방식에 따라 유저 행동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4. 6. 10.
버드 라이트 보이콧, 그 후 1년
일반적으로 보이콧의 영향은 단기적이지만 버드 라이트 보이콧의 여파는 오랜 기간 이어지고 있다. 어떤 브랜드가 보이콧에 더 취약한 것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4. 5. 22.
마케팅의 ‘쿼터백’을 둬라
전략의 중심에 마케팅을 두는 조직은 더욱 큰 성장을 거둘 수 있다. 이를 위해 CEO는 마케팅의 '코치'로서 조직 내에 고객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쿼터백'을 육성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5. 21.
이커머스 1000개로부터 얻은 최고의 가격 전략
이커머스 서비스 1000개를 조사한 결과, 절반 가량 제품의 가격과 배송비는 기업과 고객에게 최고의 이익을 안겨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 재무회계
디지털
2024. 5. 13.
자연스럽게, 하지만 전략적으로
“본인이 쓰고 싶은 이야기를 쓰는 게 아닙니다. 독자들이 원하는 이야기를 써야 합니다.”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이제 우리는 모두 인플루언서입니다
인플루언서가 투명하고 진정성 있게 행동하도록 어떻게 보장할 수 있을까요?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4. 5-6월호
마케터가 운동선수 인플루언서를 고르는 방법
대학 운동선수와 후원 계약을 맺는 브랜드는 충성스럽고 열정적인 팬(특히 동문)과 대학 스포츠 팀 간의 관계를 활용할 수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가상 인플루언서가 브랜드에 도움이 될까?
AI 생성 캐릭터를 이용하는 전략은 위험성이 낮으며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4. 5-6월호
성공적인 셀럽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스타들은 인플루언서 지위를 이용해 자체 상품을 출시하고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인플루언서 업계에 안전장치가 필요한 이유
인플루언서 산업이 규제되지 않은 시장이 된 배경과 인플루언서 및 브랜드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해 안전장치를 마련하는 방법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포용적 브랜드가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시장 포용성이 제공하는 여러 비즈니스 및 사회적 이점에도 불구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포용성 확보를 위한 체계가 부족하다.
마케팅
매거진
2024. 5-6월호
충성 고객의 지갑을 여는 ‘테이크백 프로그램’
생산자가 수명을 다 한 제품에 대한 책임을 지도록 하는 규제가 생기고 있다. 소비자가 반납한 제품을 재활용하는 테이크백 프로그램은 고객 지출을 약 5% 가량 늘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19.
소셜 이니셔티브에도 ‘시그니처’가 필요하다
많은 기업이 사회적 프로그램을 운영하지만 그 효과를 체감하지 못한다. 이때 회사를 대표할 시그니처 프로그램이 있는지 점검해봐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16.
할머니 모델이 마케팅의 미래다?
젊은 세대에만 집착하는 마케팅은 더이상 주효하지 않다. 머지 않아 실버 세대가 소비 시장의 주류가 될 것이다. 마케터들은 나이와 세대를 초월한 브랜드 구축을 목표로 삼야아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4. 3.
골리얏 이기는 생성형 AI 마케팅 전략
마케팅 영역에서 생성형 AI 보급의 최대 수혜자는 중소기업이다. 적은 비용으로도 대기업 못지 않은 프로모션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4. 3. 29.
직원을 ‘영웅’으로 만들면 안 되는 이유
팬데믹 시기 많은 기업이 전염병의 위기에 정면으로 맞서는 그들의 직원을 영웅화했다. 그러나 도덕적 영웅이 된 직원들은 고객을 위해 더 노력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 인사조직
디지털
2024. 3. 25.
알고리즘 추천이 실망스러운 이유
넷플릭스가 추천한 영화에 도통 손이 가지 않는가? 알고리즘은 고객이 바라는 앞으로의 모습을 고려하지 않는다. 현재 고객의 행동을 충실히 반영할 뿐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 마케팅
디지털
2024. 2. 23.
데이터만으로는 고객을 이해할 수 없다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터들은 자신들의 고객이 누구인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한다. 고객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선 '친밀감'에 주목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 31.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