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측정의 목적은 증명이 아닌 개선에 있다
우리는 매출, 순수익 등의 핵심 성과 지표를 포함한 사업적 측정치를 검토하며 무엇인가를 ‘증명’하려 애쓴다.. 하지만 측정의 목적은 증명이 아니다. 기업의 실적을 개선하고 성장을 촉진하려는 CEO라면 판매 조직 내에서 실제로 궁극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지표에 주목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13.
노인을 위한 광고는 없다
여전히 노년층을 향한 기업의 광고에서 노인은 약하고 외롭고 무능하게 그려진다. 하지만 실제 노인 인구 대다수는 광고업계가 보내는 메시지에 동의하지 못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12.
구매 후기에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할까?
구매 후기에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면 실제 후기 내용이 긍정적으로 변할까? 인센티브가 구매 후기의 내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봤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6.
가격을 올리려면 이유를 설명하세요
구독, 리스, 계약 판매의 경우 가격인상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가격을 올려야 할때는 애둘러 표현하기보다는 직접적으로 가격 인상의 이유를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2.
A/B테스트가 능사는 아니다
광고 캠페인의 투자수익률(ROI)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A/B 테스트가 흔히 이용된다. 올바른 분석적 접근이 이뤄진다면 이러한 A/B 테스트는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여기서 매우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일도 드물지 않다.
마케팅
디지털
2021. 7. 22.
중국 MZ세대 이해하는 법
중국의 MZ세대는 다른 나라의 MZ세대와 어떻게 다를까?
마케팅
디지털
2021. 7. 15.
잘못된 마케팅 기술을 구매하지 마라
어떤 마케팅 툴에 돈을 써야 하는가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7-8월호
왜 나는 마케팅 AI에서 더 많은 이익을 못 낼까
AI에 잘못된 질문을 던지면 프로젝트가 산으로 간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1. 7-8월호
AI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법
AI를 마케팅에 활용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프레임워크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1. 7-8월호
디지털 전환은 중소기업 B2B 세일즈팀에 기회다
디지털화와 비대면 서비스의 증가는 중소기업 B2B 세일즈팀에게 기회요인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6. 29.
잘 만든 기업 네러티브의 힘
애플의 Think different!나 나이키의 Just do it!과 같은 기업 네러티브를 만들기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1. 6. 28.
맥도날드가 고객 불만에 폐쇄형 대응 전략을 취하는 이유
많은 기업이 고객의 불만 사항은 즉각적이고 공개적으로 응답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위기관리 & 마케팅
디지털
2021. 6. 4.
기업 중심의 ‘깔때기’ 고객 여정에서 벗어나기
지금까지 기업은 고객이 아닌 기업 스스로를 중심에 놓고 고객 여정을 짜왔다. 하지만 팬데믹을 계기로 이런 기업 중심 관행을 바꾸지 못하는 기업들을 살아남을 수 없게 됐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1. 6. 1.
팬데믹 이후의 이커머스는 어떻게 변할까?
팬데믹 이후의 이커머스는 어떻게 변할까. 달라지는 소비자 구매 여정을 토대로 어떤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야 할지가 고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1. 5. 31.
애플이 바꾸는 디지털 광고 세계
애플은 최근 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t) 프레임워크를 출시하면서 모든 앱 서비스 업체들이 고객에세 고객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을 일일히 받도록 했다. 이는 앞으로 디지털 광고 시장의 룰을 크게 바꿀 전망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1. 5. 27.
설문조사 결과를 신뢰하기 어려운 이유
2020년 초여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미국인의 4%가 표백제로 가글을 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하지만 과연 이 보고서를 어디까지 신뢰할 수 있을까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5. 11.
플랫폼의 비즈니스 상품화를 막아라
오픈마켓에서 현명하게 살아남기, 나아가 이들 플랫폼에 휘둘리지 않는 방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5-6월호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마케팅법칙 10가지
한때 우리는 경쟁사와 고객을 두고 경쟁했다면 코로나19 이후에는 고객이 최근 경험한 최고의 경험과 경쟁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5. 3.
코로나19 이후 소셜미디어 운영 10대 전략
팬데믹으로 마케팅에서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뚜렷한 전략없이 소셜미디어를 운영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22.
충성 고객을 만드는 핵심은 ‘커뮤니티’
아이러니하게도 현재의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대다수가 사실은 충성도(loyalty)와 아무 상관이 없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커뮤니티가 정답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16.
코로나19 위기 이후의 세일즈
B2B 고객을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접촉하는 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제품 판매 모델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하는 법
MS는 어떻게 '윈도우' 판매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했을까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LIFE’S WORK 무라카미 다카시
남들의 노력을 이용하는 게 부끄럽지 않은 아티스트
자기계발 & 마케팅
매거진
2021. 3-4월호
‘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코로나19 이후 살아날 소비심리를 더욱 자극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보전(안전추구)' 심리보다 '도전' 심리를 고무할 수 있어야 한다. 나이키와 디즈니가 좋은 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3.
무료 체험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누구나 공짜를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언제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언제 어떤 품목에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1. 2. 26.
<인터뷰> 필 나이트 나이키 CEO가 말하는 ‘고성과 마케팅’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제조사에서 세계적인 마케팅 회사로 변모한 나이키의 변화를 이끈 필 나이트가 말하는 '고성과 마케팅' 비법을 함께 들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1. 2. 22.
미국에서 '정의로운 예금' 운동이 일어난 이유
Z세대 소비자들의 행동이 더 윤리적인 자본주의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마케팅
디지털
2021. 1. 26.
가짜 고객 리뷰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
이커머스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고객 리뷰와 평점 시스템의 중요성이 높아지는만큼 돈을 주고 가짜 리뷰를 알선하는 시장도 커지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1. 11.
팬데믹에 빅맥과 샐러드 매출이 오르는 이유
코로나 이후 건강식품과 자극적인 과자의 매출이 동시에 급증하고 있다. 마케터라면 그 이유에 주목해야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1.
불확실한 시장에서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기
팬데믹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수요 예측 모델링이 필요하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0.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