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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 소비 시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법
현재 언택트 소비는 머신러닝과 로봇 기술,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증강현실, 컴퓨터 지원 홀로그래피 등 여러 신기술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이 기술들은 상품 비교부터 선택, 결제까지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탈바꿈시키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3. 8.
미뤄지는 사무실 복귀 속 통제감을 구축하는 법
통제의 감각이란 쉴 새 없이 요동치는 환경과 계획 속에서도 질서와 예측성이 존재한다는 느낌이다. 직원들에게 통제감을 주려면 리더가 사무실 복귀 계획을 공유할 때 만일의 우발적 비상사태를 분명하게 대비하고 이에 대해서 명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3. 7.
AI 시대의 고객 경험
‘지능적 경험 엔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로블록스 CEO, 커뮤니티가 공급하는 혁신의 스케일링에 대해 말하다
우리는 몰입형의 공유 체험들을 현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혁신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위기가 닥쳤을 때 발휘되는 지역사회 파트너십의 힘
평화도 지키고 비즈니스도 해나가야 할 때
위기관리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시작하려면 출발점은 어디여야할까?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까? 목표를 정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또 새로운 적용 방안을 찾아보고, 진입 계획을 세우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2. 2. 21.
구찌(Gucci)가 구찌스러움을 재발견한 비결
구찌, 애플, 맥도널드 등 성공적으로 브랜드 리프레쉬에 성공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살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2. 1. 24.
AR이 만든 ‘증강 자아’가 실제 자아를 위협한다
AR(증강현실)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기업은 고객 관계 형성과 마케팅에 AR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AR은 고객의 자아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1. 18.
러시(Lush)가 연결감 마케팅을 활용하는 법
러쉬(Lush)가 자사의 제품에 만든 이의 이름과 사진을 함께 인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2. 1. 11.
영업을 위한 센스메이킹
꼭 필요한 정보만 접할 수 있도록 '센스 있게 권하기'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2. 1-2월호
‘새로운 사람을 만드는’ 비즈니스
성공적인 변화를 정의하고 여정에 함께 하라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1-2월호
고객을 윤리적으로 조종하는 법
넛지(nudge)를 올바르게 재설계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1. 12. 22.
페이스북의 리브랜딩은 실패다
페이스북의 리브랜딩은 지킬 수 없는 약속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정말로 변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때까지 메타는 이름만 다를 뿐 옛날의 페이스북과 똑같을 것이기 때문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1. 12. 21.
D2C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방법
처음의 성공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 안 된다 - 변화하라, 진화하라, 도약하라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11-12월호
기업 일선에 존재하는 편견과 맞서기
고객 서비스를 익스체인지, 엑스트라, 에티켓으로 나누고 발생할 수 있는 편향에 꼼꼼히 대응하라
마케팅 & 젠더
매거진
2021. 11-12월호
순고객추천 3.0
얼마나 지속적으로 고객을 팬으로 만들고 있는가, 순고객추천지수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1. 11-12월호
치포틀레 CEO, 신선한 음식과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메뉴에 올리다
치포틀레, 고객이 원하는 본질적 가치를 한껏 끌어올려 성과를 내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11-12월호
못생긴 상품을 팔려면 그냥 못난이라고 불러라
대놓고 '못난이'라고 하면 관심이 외양에 집중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11-12월호
수익 좀먹는 고객 관리법
고객이라고 모두 회사에 수익을 안겨주지는 않는다. 통상적으로 고객 중 30% 정도는 높은 매츨을 올려주지만 수익 혹은 손실을 주는 고객들이다. 이 수익 소모 집단을 수익 최정상 집단으로 바꾸는 전략 3가지를 소개한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1. 10. 25.
브랜드에 맞는 올바른 고객 경험이란?
고객이 선호하는 기업은 고객 경험 디자인에 집중하는 기업일까요, 아니면 나무랄 데 없는 배송과 운영을 자랑하는 기업일까요?
마케팅
디지털
2021. 9. 10.
직원을 없애지 말고 역할을 강화하라
고객과 깊이 있게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하는 법
인사조직 & 마케팅
매거진
2021. 9-10월호
중국의 리테일 업체는 어떻게 고객 여정을 재창조하고 있나
고도로 디지털화한 중국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나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가격 책정 알고리즘의 함정
고객에게 딱 맞는 최적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막막하거나 좌절감이 든다면?
간헐적으로 내리지만 점점 스며드는 '발전의 빗방울'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브랜드 애칭을 소비자에게 양보하세요
브랜드에 고객들이 부르는 애칭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브랜드 애칭을 올바르게 활용하지 못하면 독이되기도 한다. 올바른 브랜드 애칭 사용법을 알아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1. 8. 20.
측정의 목적은 증명이 아닌 개선에 있다
우리는 매출, 순수익 등의 핵심 성과 지표를 포함한 사업적 측정치를 검토하며 무엇인가를 ‘증명’하려 애쓴다.. 하지만 측정의 목적은 증명이 아니다. 기업의 실적을 개선하고 성장을 촉진하려는 CEO라면 판매 조직 내에서 실제로 궁극적인 결과로 이어지는 지표에 주목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13.
노인을 위한 광고는 없다
여전히 노년층을 향한 기업의 광고에서 노인은 약하고 외롭고 무능하게 그려진다. 하지만 실제 노인 인구 대다수는 광고업계가 보내는 메시지에 동의하지 못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12.
구매 후기에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할까?
구매 후기에 금전적 인센티브를 제공하면 실제 후기 내용이 긍정적으로 변할까? 인센티브가 구매 후기의 내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봤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6.
가격을 올리려면 이유를 설명하세요
구독, 리스, 계약 판매의 경우 가격인상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가격을 올려야 할때는 애둘러 표현하기보다는 직접적으로 가격 인상의 이유를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
디지털
2021. 8. 2.
A/B테스트가 능사는 아니다
광고 캠페인의 투자수익률(ROI)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A/B 테스트가 흔히 이용된다. 올바른 분석적 접근이 이뤄진다면 이러한 A/B 테스트는 유용한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지만 여기서 매우 잘못된 판단을 내리는 일도 드물지 않다.
마케팅
디지털
2021.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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