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경쟁사 고객 가로채는 ‘키워드 포칭’ 전략
포칭은 경쟁 업체의 광고 키워드를 활용해 고객을 가로채는 전략이다. 야비해 보이지만 엄연한 광고 전략 중 하나다. 그렇다면 포칭 전략, 언제 효과가 있을까?
마케팅
디지털
2022. 8. 5.
윈윈하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만들려면
리워드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설계되면 기업과 고객 모두 윈윈할 수 있지만, 유효기간 등이 고객 니즈를 충족하도록 최적화되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8. 3.
고객 여정에 대한 오해
지금처럼 극도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제품의 매력적인 고객 여정을 제공해야 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7-8월호
비건 메뉴를 제공하면 우리 브랜드 이미지가 퇴색될까?
새로 제공하는 메뉴가 전체 메뉴와 브랜드의 힘을 키워주고 고객의 소비 의욕을 부추기는지 파악해야 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7-8월호
외로운 영업직원은 고객을 놓칠 수 있다
팬데믹 탓에 영업 인력은 집에서 줌 화면이나 바라봐야 했고, 외로움은 더욱 커졌다. 영업 인력의 외로움 문제에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는다면 기업은 큰 대가를 치러야 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6. 24.
챗봇은 고객이 거짓말할 확률을 높인다
로봇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은 실제 사람의 면전에 대고 거짓말을 하는 것만큼 나쁘게 느껴지지 않는다.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자신의 평판을 보호하기를 원하는데 기계는 근본적으로 사람처럼 상대방에게 평판 위협을 가하지 않는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2. 6. 21.
고객은 여전히 전통적 광고를 좋아한다
전문가들은 오랫동안 기존 방식의 광고는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 것이라고 예측해 왔다. 하지만 기존 방식의 광고는 여전히 우리 주위에서 잘 진행되고 있다. 지난 십여 년간 이어진 하향세는 드디어 반전되는 모양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6. 20.
로열티 프로그램에 대한 착각
평균적으로 아마존 프라임 회원이 지출하는 금액은 비회원 지출액의 두 배 이상이다. 이렇게 보면 해당 프로그램 덕분에 기업의 매출이 실질적으로 늘었다고 여길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지출액 차이는 ‘자기 선택(self-selection)’에 의한 것일 수도 있다. 다시 말해, 어차피 돈을 많이 쓸 의사가 있는 고객은 회원 가입을 결정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2. 6. 10.
AR(증강현실)로 매출을 올리는 법
고객들은 AR를 원하고 있다. 하지만 관리자들은 기술 투자가 이루어지기 전에 AR가 어떻게 브랜드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적절히 파악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5. 24.
고객에게 가격을 설명해야 하는 이유
소비자는 기업이 가격을 알리는 방식을 통해 기업의 의도까지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5. 20.
신제품 출시, 단계적? 혹은 올인?
신제품을 선별된 고객에게만 천천히 선보인 후 반응을 확인해 출시하겠는가? 아니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한 번에 출시하겠는가? 이는 유통비용이 높고 경쟁이 치열한 산업에서 특히 중요한 질문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2. 4. 21.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변화를 만드는 방법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어떻게 해야 신속하게 변화를 만들어내고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가? 변화를 고민하는 마케팅 리더들에게 다섯 가지 행동 원칙을 제안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4. 20.
고객을 잃지 않는 인플레이션 대응법
인플레이션에 대한 전통적 대응은 매력적이지 않은 세 가지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다. 가격을 인상해 고객을 화나게 하거나, 마진을 줄여 투자자를 화나게 하거나, 비용을 줄여 모든 사람을 화나게 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이 간과하는 것은 세 가지 옵션이 구시대적이고 근시안적인 전술이라는 점이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2. 3. 15.
AI 활용해 고객 응대 달인되기
AI는 자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우리의 감성 지능을 향상시킨다. 기술 자체에는 여전히 발전의 여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 플랫폼은 매일 더 큰 규모의 데이터를 활용하며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I 기술이 기업과 팀의 감성 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작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3. 11.
언택트 소비 시대,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는 법
현재 언택트 소비는 머신러닝과 로봇 기술,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빅데이터 애널리틱스, 증강현실, 컴퓨터 지원 홀로그래피 등 여러 신기술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이 기술들은 상품 비교부터 선택, 결제까지 고객 경험의 모든 면을 탈바꿈시키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3. 8.
미뤄지는 사무실 복귀 속 통제감을 구축하는 법
통제의 감각이란 쉴 새 없이 요동치는 환경과 계획 속에서도 질서와 예측성이 존재한다는 느낌이다. 직원들에게 통제감을 주려면 리더가 사무실 복귀 계획을 공유할 때 만일의 우발적 비상사태를 분명하게 대비하고 이에 대해서 명확하게 전달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3. 7.
AI 시대의 고객 경험
‘지능적 경험 엔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로블록스 CEO, 커뮤니티가 공급하는 혁신의 스케일링에 대해 말하다
우리는 몰입형의 공유 체험들을 현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혁신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위기가 닥쳤을 때 발휘되는 지역사회 파트너십의 힘
평화도 지키고 비즈니스도 해나가야 할 때
위기관리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시작하려면 출발점은 어디여야할까?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까? 목표를 정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또 새로운 적용 방안을 찾아보고, 진입 계획을 세우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2. 2. 21.
구찌(Gucci)가 구찌스러움을 재발견한 비결
구찌, 애플, 맥도널드 등 성공적으로 브랜드 리프레쉬에 성공한 글로벌 브랜드들의 공통점을 살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2. 1. 24.
AR이 만든 ‘증강 자아’가 실제 자아를 위협한다
AR(증강현실) 기술이 대중화되면서 기업은 고객 관계 형성과 마케팅에 AR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AR은 고객의 자아상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위험이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2. 1. 18.
러시(Lush)가 연결감 마케팅을 활용하는 법
러쉬(Lush)가 자사의 제품에 만든 이의 이름과 사진을 함께 인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2. 1. 11.
영업을 위한 센스메이킹
꼭 필요한 정보만 접할 수 있도록 '센스 있게 권하기'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2. 1-2월호
‘새로운 사람을 만드는’ 비즈니스
성공적인 변화를 정의하고 여정에 함께 하라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1-2월호
고객을 윤리적으로 조종하는 법
넛지(nudge)를 올바르게 재설계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1. 12. 22.
페이스북의 리브랜딩은 실패다
페이스북의 리브랜딩은 지킬 수 없는 약속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정말로 변화를 만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때까지 메타는 이름만 다를 뿐 옛날의 페이스북과 똑같을 것이기 때문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1. 12. 21.
D2C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방법
처음의 성공 방식을 그대로 유지하면 안 된다 - 변화하라, 진화하라, 도약하라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11-12월호
기업 일선에 존재하는 편견과 맞서기
고객 서비스를 익스체인지, 엑스트라, 에티켓으로 나누고 발생할 수 있는 편향에 꼼꼼히 대응하라
마케팅 & 젠더
매거진
2021. 11-12월호
순고객추천 3.0
얼마나 지속적으로 고객을 팬으로 만들고 있는가, 순고객추천지수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1. 11-12월호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