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설문조사 결과를 신뢰하기 어려운 이유
2020년 초여름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가 미국인의 4%가 표백제로 가글을 하고 있다는 보고서를 내놨다. 하지만 과연 이 보고서를 어디까지 신뢰할 수 있을까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5. 11.
플랫폼의 비즈니스 상품화를 막아라
오픈마켓에서 현명하게 살아남기, 나아가 이들 플랫폼에 휘둘리지 않는 방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5-6월호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마케팅법칙 10가지
한때 우리는 경쟁사와 고객을 두고 경쟁했다면 코로나19 이후에는 고객이 최근 경험한 최고의 경험과 경쟁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5. 3.
코로나19 이후 소셜미디어 운영 10대 전략
팬데믹으로 마케팅에서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빠르게 커지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많은 기업들이 뚜렷한 전략없이 소셜미디어를 운영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22.
충성 고객을 만드는 핵심은 ‘커뮤니티’
아이러니하게도 현재의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 대다수가 사실은 충성도(loyalty)와 아무 상관이 없다.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커뮤니티가 정답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16.
코로나19 위기 이후의 세일즈
B2B 고객을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접촉하는 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제품 판매 모델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하는 법
MS는 어떻게 '윈도우' 판매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했을까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LIFE’S WORK 무라카미 다카시
남들의 노력을 이용하는 게 부끄럽지 않은 아티스트
자기계발 & 마케팅
매거진
2021. 3-4월호
‘보복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마케팅 비법
코로나19 이후 살아날 소비심리를 더욱 자극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보전(안전추구)' 심리보다 '도전' 심리를 고무할 수 있어야 한다. 나이키와 디즈니가 좋은 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3. 3.
무료 체험 마케팅에 대한 오해와 진실
누구나 공짜를 좋아하지만 그렇다고 언제나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은 아니다. 언제 어떤 품목에 무료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1. 2. 26.
<인터뷰> 필 나이트 나이키 CEO가 말하는 ‘고성과 마케팅’
세계적인 스포츠 용품 제조사에서 세계적인 마케팅 회사로 변모한 나이키의 변화를 이끈 필 나이트가 말하는 '고성과 마케팅' 비법을 함께 들어보자
마케팅
디지털
2021. 2. 22.
미국에서 '정의로운 예금' 운동이 일어난 이유
Z세대 소비자들의 행동이 더 윤리적인 자본주의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마케팅
디지털
2021. 1. 26.
가짜 고객 리뷰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
이커머스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고객 리뷰와 평점 시스템의 중요성이 높아지는만큼 돈을 주고 가짜 리뷰를 알선하는 시장도 커지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1. 11.
팬데믹에 빅맥과 샐러드 매출이 오르는 이유
코로나 이후 건강식품과 자극적인 과자의 매출이 동시에 급증하고 있다. 마케터라면 그 이유에 주목해야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1.
불확실한 시장에서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기
팬데믹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수요 예측 모델링이 필요하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0.
순번대기시스템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예상대기 시간은 비관적으로 알려주는 게 더 낫다
마케팅 & 전략
디지털
2020. 11. 27.
장수하는 디지털 브랜드를 만들려면?
‘포트나이트’ vs. ‘배틀그라운드’, 어느 게임이 더 장수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0. 11. 17.
미래형 마케팅 조직 만들기
마케팅 부서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그 프레임워크를 소개한다
마케팅 & 인사조직
매거진
2020. 11-12월호
저소득 노동자가 빚 없이 살도록 돕기 外
최신 경영학 논문 10편을 요약해 소개한다
인사조직 & 마케팅
매거진
2020. 11-12월호
우리 브랜드가 인종차별적이라면
케이스스터디: 베스트셀링 위스키 '노예 감시인'의 사례'
젠더 & 마케팅
매거진
2020. 11-12월호
대량 구매 할인에 대한 기업의 착각
선심쓰듯 할인만 해준다고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운영관리 & 마케팅
디지털
2020. 11. 2.
팬데믹 시대에 끊긴 기부금을 끌어모으는 방법
코로나 이후 빈부격차가 커지는 K자형 경기 회복 시대를 맞아 비영리조직의 자금난이 심각하다.
지속가능성 & 마케팅
디지털
2020. 10. 20.
해외에서 잘나가는 브랜드명 만드는 법
하이네켄은 중국에서는 Xi li로 불린다. 중국어로 ‘행복한 힘’이라는 뜻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0. 16.
스타 셰프 울프강 퍽이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
테이크아웃, 홈쇼핑, 온라인 쿠킹클래스… 시도 안해본 게 없는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자
마케팅 & 전략
디지털
2020. 9. 4.
23앤드미 CEO는 규제를 어떻게 극복했나
DNA 검사를 대중화시킨 장본인의 경험담
리더십 & 마케팅
매거진
2020. 9-10월호
기업의 정치적 활동, 어떻게 봐야할까?
정치적 중립이 더 이상 기업의 미덕이 아닐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0. 9. 1.
팬데믹 시대 오프라인 매장의 변신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혁신 사례들을 소개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0. 8. 28.
악플이냐 선플이냐에 대응도 달라져야한다
부정적 리뷰는 신속하게, 긍정적 리뷰는 천천히 답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24.
같은 서비스도 조금 더 비싸게 파는 꿀팁
기본보다 5만원 추가하면 프리미엄 서비스! 업그레이드 가격 정책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22.
당신 브랜드에 잘 어울리는 로고 디자인
마운틴듀 로고가 비대칭적인데는 이유가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15.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구독 및 배송문의
Tel. 02-6718-7803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Tel. 02-361-1502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1:1 문의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T. 02-6718-7803
F. 02-2020-1799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T. 02-2020-0574
E. jj0417@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