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미국에서 '정의로운 예금' 운동이 일어난 이유
Z세대 소비자들의 행동이 더 윤리적인 자본주의를 만들어낼 수 있을까요?
마케팅
디지털
2021. 1. 26.
가짜 고객 리뷰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
이커머스 사용자의 증가로 인해 고객 리뷰와 평점 시스템의 중요성이 높아지는만큼 돈을 주고 가짜 리뷰를 알선하는 시장도 커지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1. 1. 11.
팬데믹에 빅맥과 샐러드 매출이 오르는 이유
코로나 이후 건강식품과 자극적인 과자의 매출이 동시에 급증하고 있다. 마케터라면 그 이유에 주목해야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1.
불확실한 시장에서 소비자 수요를 예측하기
팬데믹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새로운 수요 예측 모델링이 필요하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2. 30.
순번대기시스템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
예상대기 시간은 비관적으로 알려주는 게 더 낫다
마케팅 & 전략
디지털
2020. 11. 27.
장수하는 디지털 브랜드를 만들려면?
‘포트나이트’ vs. ‘배틀그라운드’, 어느 게임이 더 장수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0. 11. 17.
미래형 마케팅 조직 만들기
마케팅 부서를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그 프레임워크를 소개한다
마케팅 & 인사조직
매거진
2020. 11-12월호
저소득 노동자가 빚 없이 살도록 돕기 外
최신 경영학 논문 10편을 요약해 소개한다
인사조직 & 마케팅
매거진
2020. 11-12월호
우리 브랜드가 인종차별적이라면
케이스스터디: 베스트셀링 위스키 '노예 감시인'의 사례'
젠더 & 마케팅
매거진
2020. 11-12월호
대량 구매 할인에 대한 기업의 착각
선심쓰듯 할인만 해준다고 매출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운영관리 & 마케팅
디지털
2020. 11. 2.
팬데믹 시대에 끊긴 기부금을 끌어모으는 방법
코로나 이후 빈부격차가 커지는 K자형 경기 회복 시대를 맞아 비영리조직의 자금난이 심각하다.
지속가능성 & 마케팅
디지털
2020. 10. 20.
해외에서 잘나가는 브랜드명 만드는 법
하이네켄은 중국에서는 Xi li로 불린다. 중국어로 ‘행복한 힘’이라는 뜻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0. 10. 16.
스타 셰프 울프강 퍽이 코로나를 이기는 방법
테이크아웃, 홈쇼핑, 온라인 쿠킹클래스… 시도 안해본 게 없는 그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자
마케팅 & 전략
디지털
2020. 9. 4.
23앤드미 CEO는 규제를 어떻게 극복했나
DNA 검사를 대중화시킨 장본인의 경험담
리더십 & 마케팅
매거진
2020. 9-10월호
기업의 정치적 활동, 어떻게 봐야할까?
정치적 중립이 더 이상 기업의 미덕이 아닐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0. 9. 1.
팬데믹 시대 오프라인 매장의 변신
고객을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혁신 사례들을 소개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0. 8. 28.
악플이냐 선플이냐에 대응도 달라져야한다
부정적 리뷰는 신속하게, 긍정적 리뷰는 천천히 답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24.
같은 서비스도 조금 더 비싸게 파는 꿀팁
기본보다 5만원 추가하면 프리미엄 서비스! 업그레이드 가격 정책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22.
당신 브랜드에 잘 어울리는 로고 디자인
마운틴듀 로고가 비대칭적인데는 이유가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0. 7. 15.
악성 댓글 억울해도 참아야하는 이유
어차피 못 없앤다. 없애지 못한다면 역으로 이용하자
마케팅
디지털
2020. 7. 10.
고객정보가 내가 원하는 고객이 아니라면?
'스포츠를 좋아하는 남성'과 같은 광고 타기팅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 비용 대비 효과는 낮다.
마케팅
디지털
2020. 6. 2.
200만 원짜리 이케아 쇼핑백 왜 살까요?
미슐랭 요리사는 왜 포테이토칩으로 요리를 만들까? 섹스앤더시티의 캐리는 왜 굳이 벼룩시장에서 옷을 살까? 그 이유가 궁금하다.
마케팅
디지털
2020. 5. 21.
온라인 마케팅 시대, 카탈로그의 귀환
아마존, 월마트의 온라인 자회사 보노보스도 카탈로그에 투자하고 있다. 이메일이 따라할 수 없는 카탈로그만의 매력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0. 5. 4.
마케팅과 미션이 만나다
맥주 브랜드가 폭력예방 캠페인을? 유니레버의 손씻기 캠페인에서 배워라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0. 5-6월호
애자일 경영의 완성은 리더십에 달렸다
네이키드애자일' 저자 장재웅 기자의 생각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0. 5-6월호
소비자 불만이 번지지 않게 막는 방법 外
요즘 경영학계에서 핫한 논문들을 소개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0. 5-6월호
고객을 안심시키는 ‘HEART’ 마케팅
코로나 위기로 기업이 흔들린다는 인상을 줘서는 안 된다. ‘HEART’를 다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이자.
마케팅
디지털
2020. 4. 20.
요식업계의 코로나19 생존 전략
위기 상황에는 장사가 안될 수 밖에 없다. 욕심을 버리고 가격을 낮춰 손실을 최소화하자
마케팅
디지털
2020. 4. 10.
버튼 색깔 하나 바꿨더니 클릭률 ‘UP’
온라인에서 장사가 잘 안 되나? 디자인부터 바꿔라.
마케팅
디지털
2020. 3. 26.
SNS를 떠나는 Z세대를 붙잡는 새로운 방법
앞으로 트렌드는 더 폐쇄적이고 사적인 소통, '디지털 캠프파이어'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0. 3. 25.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