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윤리적인 회사 만들기
학교 졸업 후 윤리를 배운 적이 없다? 직원들의 도덕성을 끌어올려라
지속가능성 & 인사조직
매거진
2021. 11-12월호
기후 변화를 위한 회계
ESG를 측정하는 회계의 새로운 기준 - e부채 시스템
재무회계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1. 11-12월호
더 좋은 인터넷 세상을 만드는 디지털 플랫폼
디지털 플랫폼 제공업체들은 큰 권력을 얻게 된만큼 단순히 디지털 도구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만드는 것 이상의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인터넷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한 세가지 핵심적 책임에 대해 알아보자.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10. 26.
[ESG] 바이엘(Bayer)이 소규모 농가를 지원하는 법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인 바이엘(Bayer)은 세계은행의 국제금융공사(IFC), 관개 솔루션 글로벌 공급 업체인 네타핌(Netafim), 그리고 20개 이상의 현지 파트너들과 협력해 BLF(베터 라이프 파밍, Better Life Farming)라는 다자간 연합을 만들어 전세계 소규모 농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바이엘의 ESG 활동에 대해 알아보자.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10. 8.
순환 공급망 구축이 어려운 이유
영국의 플라스틱 재활용률은 9%에 그친다. 또한 일반적인 재활용 수준은 2017년 이후 45%에서 계속 정체돼 있다. 순환 공급망 구축과 운영은 대체 왜 어려운 것일까?
지속가능성 & 전략
디지털
2021. 9. 17.
넷 포지티브 선언
회사가 미치는 모든 영향에 완전한 주인의식을 가져야 하는 이유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효과적인 잠재적 편견 교육
스스로 편견을 관리하고 행동을 바꿀 수 있도록 독려해야 한다
젠더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1. 9-10월호
그린 경제가 직면하게 될 자원 부족 현상
지속가능성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지속가능성 확보에 중요한 자원들에 대한 수요가 일시에 늘어나면 자연스럽게 자원 부족 현상을 겪게 될 가능성이 높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8. 27.
순환경제 이론의 한계
순환경제가 추구하는 목표는 칭찬할 만하지만 그 핵심 전제, 효과, 실행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목소리가 높다. 순환 경제 모델의 한계에 대해 살펴보자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7. 20.
탄소배출량 감소의 출발점
세계 2000대 상장 기업 다섯 곳 중 하나가 ‘탄소중립’ 목표를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야심 찬 목표도 중요하지만 문제는 많은 기업의 리더가 사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조차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1. 7. 9.
“내가 이 자리에 있는 이유는 당신만큼 자격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록스 전 CEO 우르술라 번스가 부딪쳐 온 수많은 벽들
리더십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1. 7-8월호
직원이 소유하는 회사가 누리는 엄청난 이점
직원들이 지분 30%를 소유할 때 회사에 벌어지는 놀라운 일
인사조직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1. 7-8월호
‘CEO는 영웅’이라는 신화
엄청나게 야심차고 노련하며 헌신적인 리더? 그래도 부족하다
리더십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1. 7-8월호
권력을 분담하면 기업이 개선된다
근본적인 변화를 위한 중대한 기회가 열렸다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1. 7-8월호
비트코인이 실제로 소비하는 에너지는 얼마?
비트코인은 연간 110테라와트시(TWh)의 전력을 소모한다. 이는 말레이시아나 스웨덴의 전력 소비량과 맞먹는다. 비트코인의 이같은 전력소모가 옳은 일일까?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1. 5. 26.
과대포장된 지속가능경영 공시
지속가능성장 관련 공시가 늘면 지속가능 경영이 발전한다고?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1. 5-6월호
구글이 블랙리스트/화이트리스트라는 용어를 없앤 이유
글로벌 기업일수록 국가마다 다른 문화 및 사회적 법적 정치적 배경으로 인해 일관된 DI&B 정책을 수립하고 실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그 해결책을 살펴보자.
젠더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4. 8.
바이든의 친환경 행보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바이든 행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맞춰 기업의 수장들은 미국의 새로운 기후 리더십이 시사하는 바를 유념해야 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3. 25.
ESG 심판의 날이 온다
100조 달러짜리 ESG 펀드를 만들면 세상이 좋아질까? 이제 제대로 된 ESG에 대해 고민할 때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3. 24.
맹목적 ESG 측정, 실천과 학습을 놓칠 수 있다
기업별 ESG 지수 측정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목표에 어긋난 맹목적인 측정 방식들은 애초의 의도와 다른 결과를 낳을수도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3. 15.
1%도 안되는 지분으로 엑슨모빌을 바꾸는 헤지펀드
행동주의 헤지펀드 '엔진넘버원'이 1%도 안되는 지분으로 침체에 빠진 엑슨모빌의 변화를 촉구하고 있다.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재무회계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3. 9.
“이건 인류 최대의 업적이 돼야 합니다”
기후변화 방지에 힘 쏟는 빌 게이츠의 HBR 인터뷰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젠더 다양성과 투자 실적은 상관관계가 있을까?
젠더 다양성을 확보한 펀드들은 다른 펀드들보다 오히려 사회적 리스크를 지는 투자를 더 과감하게 한다는 것이 연구 결과 밝혀졌다.
젠더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2. 23.
<인터뷰> 빌 게이츠가 기후변화 이슈에 사활을 거는 이유
세계 최고의 부자이자 성공한 사업가 중 한명인 빌 게이츠가 생각하는 기후변화의 위험성과 이에 대처하는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2. 18.
민주주의 흔드는 SNS에 책임을 묻는 방법
트위터, 페이스북 등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는 SNS는 그 순기능만큼 역기능도 만만치 않다. 거짓말을 확산하고 분열과 불신을 부추기는 SNS에 어떻게 책임을 물을 수 있을까.
위기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2. 16.
직장 내 종교적 다양성도 존중받아야 할까
직장 내에서 등한시됐던 종교적 다양성을 다루는 문제에 대한 해결법
인사조직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1. 21.
구글이 인재 다양성을 추구하는 이유
구성원의 유사성은 공정성과 정의라는 가치를 훼손할 뿐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의 치명적 결점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인사조직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1. 1. 4.
CFO에게 지속가능성을 설명하는 방법
지속가능성 투자수익률(ROSI) 지표를 도입하라
지속가능성 & 리더십
매거진
2021. 1-2월호
스타트업, 이제 유니콘이 아니라 낙타가 돼라
낙타는 물이 없어도 사막의 끔찍한 더위를 견디며 오랜 시간 살아남는다
전략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0. 12. 22.
ESG의 핵심은 ‘기업 필로티미’
고대 그리스어 'Philotimy'에서 지속가능 경영의 해법을 찾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0. 12. 15.
1
2
3
4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