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종이 포장은 정말 친환경적일까?
겉으로만 제품을 친환경적으로 보이도록 하기 위해 플라스틱 포장재 위에 불필요한 종이 포장을 추가하는 브랜드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7. 5.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건물을 운영하는 법
건물은 전 세계 에너지의 40%를 소비하는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24.
글로벌 공급망 교란하는 기후 대응 규제
국제 해운을 규제하는 유엔 기구인 국제해사기구(IMO)의 새로운 규제가 글로벌 운송에 추가 비용과 복잡성을 초래할 전망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16.
ESG, ‘G’에 집중할 때다
오늘날 ESG는 “환경에 해를 끼치지 않고 이해관계자를 잘 대우하는 사회적 책임” 같은 것의 줄임말이 됐다. 즉 정책 토론에서 ESG는 대부분 'E'와 'S'에 관한 것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8.
바이탈, 지속가능한 포장 시스템을 만들다
독일 기업 바이탈은 파트너 공급 업체를 통해 원하는 재질, 디자인의 포장 용기를 제조하고, 이를 테이크아웃 식당에 대여해 사용량 기반으로 요금을 부과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2.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4A' 가이드
목표(Ambition), 행동(Action), 지지(Advocacy), 책임(Accountability) 측면에서 기업이 탄소중립을 위해 해야 할 일을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2. 1.
수자원 위험에 대비하라
서비스 부문은 물 의존도가 상대적으로 낮지만, 산업이나 제조 공정은 물 위험에 매우 취약하다. CDP에 따르면 물 공급 중단으로 2020년에만 기업들이 3010억 달러를 손해 봤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25.
화석연료 자산의 투자회수가 어려운 이유
기후를 생각하는 회사에 투자회수는 분명 효과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더 근본적이고 광범위한 ‘런오프(run-off)’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19.
기후 대응을 위한 프레임워크
기업 및 투자자가 4단계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기후 위험으로부터 재산을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 3.
유럽이 흔들리고 있다
생산성 저하와 인구 고령화로 인한 느린 성장은 다국적 기업들이 보는 유럽의 매력을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일부 유럽 국가의 포퓰리즘 경향은 비즈니스 비용을 높이고 있다.
위기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1. 22.
지속가능성을 가로막는 숨겨진 적
‘건전한 경영 관행’으로 여겨졌던 것이 사실은 지속가능성을 가로막아왔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1. 18.
지속가능성을 눈에 띄게 발전시키는 방법
제품만 바꾼다고 능사가 아니다. 고객 행동도 바꿔야 한다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2. 11-12월호
기업이 기후 공약을 이행하지 않는 이유
필요 기술과 평가 지표가 부족한 탓에 기업은 지속가능성 목표 실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결국 문제는 내부에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28.
은행 자금의 기후 영향을 공개해야 한다면?
최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상장 기업들이 모두 탄소 배출량을 공개하도록 새로운 연방 규정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이는 어떤 영향을 가져올까?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26.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시대의 주주 관리법
이해관계자 자본주의 시대, 주주 우호 관계 증진을 위해서는 경영진이 스튜어드 주주를 파악한 뒤 이들과 협력 관계를 조성할 필요가 있다.
운영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10. 6.
ESG 투자가 지구를 위한 것이라는 오해
진정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것과 기업의 이익에 관련된 기후 위험을 측정하고 평가하는 일은 완전히 다르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30.
‘넛지’로 지속가능한 구매를 유도하는 법
"노력했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너무 어렵다" "그럴 여유가 없다"와 같은 소비자들의 그럴듯한 변명의 여지를 줄일 때 지속가능한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26.
ESG 공시가 지속가능성을 담보하진 않는다
지속가능성을 기업에 내재화하는 5단계를 소개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22.
그린워싱이 기업의 수익에 미치는 영향
품질과 혁신성 측면에서 평판이 낮은 기업은 그린워싱으로 한번 인식되면 고객 만족도가 크게 하락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9. 19.
ESG 목표와 재무 성과 간 필수 연결고리
최근 몇 년간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의 관점에서 기업 성과의 측정을 표준화하고 정량화하는 데 엄청난 진전이 있었다.
지속가능성 & 재무회계
매거진
2022. 9-10월호
일리 커피 회장이 말하는 농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만들기
우리는 독점적인 틈새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조직을 정비하고 제품 포트폴리오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ESG 기회 선점하는 ‘그린 오션’ 전략
ESG 실행과 성과에 대한 압력이 커지는 가운데, 일부 기업은 경쟁자가 없는 곳에서 ESG 기회를 찾아내는 ‘그린 오션(Green Ocean)’ 전략을 취하고 있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8. 10.
기업이 은행에 기후변화 책임을 묻는 법
구글처럼 영향력을 가진 회사는 현금성 자산 사용에 대한 규칙을 정할 수 있다. "우리 회사의 예금을 원한다면 화석 연료 개발을 위한 대출에 사용할 수 없다"라는 식으로 말이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7. 28.
조인트 벤처의 ESG 성과를 관리하는 법
최근 투자자나 규제 기관 등이 조인트 벤처(JV)의 ESG 성과까지 고려하기 시작했다. JV의 ESG 성과를 높이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운영관리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7. 22.
사모펀드는 어떻게 지속가능성을 선도해야 하는가
미래에 성공하기 위해 PE 선두주자는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공개적으로 자주 이야기해야 한다.
지속가능성 & 재무회계
매거진
2022. 7-8월호
기후 평가 등급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기후 평가 등급은 투자자가 특정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6. 30.
디지털 마인드셋을 개발하라
디지털 마인드셋을 개발하려면 노력이 필요하고 그럴 만한 가치는 충분하다.
운영관리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2. 5-6월호
원격의료 시대가 이제 막 시작됐다
원격의료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환자의 건강 상태를 개선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략 & 지속가능성
매거진
2022. 5-6월호
회사에 ESG 담당 임원이 필요할까?
최고 ESG 책임자는 이사회에 정보를 제공하고, ESG와 관련한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ESG 이니셔티브를 추진해야 한다. 업무에 적합한 사람을 임명한다면 최고 ESG 책임자는 회사를 변화시킬 것이다.
지속가능성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26.
1.5°C 달성에 올인하라
2022년 세계는 기업이 기후 솔루션을 제공해주기를 원하고 있다. 그러나 혁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운송과 에너지, 금융, 중공업 등 전체 시스템이 바뀌어야 한다. 모든 방면에서 1.5°C를 달성할 수 있도록 빠르게 세계 경제를 변화시켜야 한다.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2. 4. 18.
1
2
3
4
5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