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과제 오늘날 광범위한 사회적, 정치적 양극화를 고려할 때 경영진이 성별, 기후, 인종 차별과 같이 중요한 쟁점이 되는 주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다루려면 지침이 필요하다.
통찰 이런 주제를 성공적으로 다룬다는 것이 대중의 논란을 피하거나 주요 이해관계자들로부터 만장일치 지지를 받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해답 경영진이 이해관계자의 우려를 보다 정교하게 이해하면 이런 문제에 대한 입장을 효과적으로 표명하면서 내외부 반발을 능숙하게 극복할 수 있다.
2023년 4월 1일, ‘3월의 광란’ 이라고 불리는 미 대학농구 토너먼트가 시작될 무렵이었다.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딜런 멀바니가 맥주 브랜드 버드라이트를 홍보하는 협찬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반발이 즉각 거세게 일었다. 버드라이트는 미 전역에서 사회적 보수주의자들의 비난을 받았고 불매운동이 시작됐다.
모기업 앤하이저부시Anheuser-Busch가 2주 후 첫 번째 공개 성명을 발표했는데 신랄한 공격을 받은 멀바니와 해당 논란에 대해 직접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다. 멀바니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트랜스젠더를 고용한 회사가 그를 공개적으로 지지하지 않는 것은 애초에 트랜스젠더를 고용하지 않는 것보다 더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녀의 말이다. 이 논란으로 버드라이트는 미국에서 3억9500만 달러의 매출 손실을 입은 것으로 추정됐으며 매출 기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의 위상을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