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시대를 위한 새 단장
지금 독자 여러분이 들고 계신 HBR이 예전의 모습과 다르다는 사실을 눈치 채셨으리라 짐작합니다. 기사 분량이 늘어나고 디자인과 분위기가 훨씬 고급스러워졌지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임스 드브리스가 이끄는 디자인 팀이 우리 잡지에 새로운 우아함과 에너지를 불어넣는 일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피처 아티클 전체 목록을 보면 아시겠지만 HBR의 깊이와 엄밀함은 변함없습니다. 이번 스포트라이트 패키지 주요 기사에서는 새로운 전략 이론을 소개합니다. 오늘날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는 어떠한 경쟁우위도 지속 가능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학자들도 있지만, P&G CEO였던 A.G. 래플리와 토론토대 로트먼경영대학원의 로저 마틴 교수는 지속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말하는 ‘누적이익’의 달성 여부는 고객의 충성심을 확보하는 일이 아니라 고객의 습관을 형성하는 일에 달려 있습니다.
이번 호부터 HBR 영어판 발행횟수를 연 6회로 조정합니다. 발행빈도는 줄어들지만 발행되는 콘텐츠의 총량은 더 늘어납니다. 그리고 HBR 인쇄본과 HBR.org 웹사이트에 소개된 아이디어들을
독자 여러분이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기능과 유용한 도구들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웹사이트에서 각종 차트, 인포그래픽, 다운로드 가능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등 HBR 구독자 전용 최신 서비스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 단장한 HBR을 선보이게 되어 뿌듯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립니다.
편집장 아디 이그네이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