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웹3는 무엇인가?
웹3는 성공할 수도 있고 실패할 수도 있다.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9-10월호
성과 관리가 협업을 망쳐서는 안 된다
사일로를 넘어 공동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관리하는 좋은 성과 관리 시스템은 협업의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9-10월호
영업 조직의 디지털 전환
영업의 디지털 전환은 무서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9-10월호
조직 내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데이터를 다루는 모든 직원의 관리 책임을 명확히 하는 것이 그 출발점이다. 이를 위한 5가지 가이드라인을 소개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8. 25.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매력적인 직업일까
10년 전만 해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시장에서 수요가 높은 매력적인 직업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그 역할과 책임이 달라지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8. 17.
데이터,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법
데이터를 제품처럼 관리하는 기업들은 향후 몇 년간 상당한 시장 우위를 점할 것이다.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한 덕에 속도와 유연성이 증가하고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이기 때문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 전략
매거진
2022. 7-8월호
자연어 처리 기술 활용법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NLP)’ 영역의 기술이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컴퓨터가 인간과 비슷한 방식으로 언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이는 기업 입장에서는 기회일 수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6. 8.
데이터 프라이버시의 새로운 규칙들
여태껏 데이터 경제(data economy) 주변에는 대개 ‘디지털 장막’이 드리워져 있었다. 이 때문에 입법자들과 대중들은 업계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명확히 알 수 없었다. 사실 데이터는 고객의 행동에서 비롯되는 것인데도 기업의 자산, 혹은 대외비로 간주됐다. 소비자와 정부, 시장 원리가 한데 뭉쳐서 데이터 사용을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비로소 이러한 장막이 걷히기 시작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5. 13.
과학자처럼 행동하라
과학적 방법은 기업이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판단 오류를 줄여 혁신과 성장의 원천을 찾도록 도와준다
데이터 사이언스 & 리더십
매거진
2022. 5-6월호
차세대 디지털 이점
데이터그래프는 사람들의 예상보다 더 빨리 모든 부문에서 경쟁을 재편할 것이다.
데이터 사이언스 & 운영관리
매거진
2022. 5-6월호
데이터를 활용해 더 좋은 관리자가 되는 법
CLS(컴퓨팅 리더십 과학, Computational Leadership Science)는 시뮬레이션과 네트워크 분석, AI, 기타 컴퓨팅 접근법을 사용해 리더십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도록 설계됐다. 이 기술은 최첨단 과학과 잘 정리된 리더십 연구, 실무에서 얻은 귀중한 지식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차세대 혁신을 이끌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5. 3.
AI 활용해 고객 응대 달인되기
AI는 자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어 우리의 감성 지능을 향상시킨다. 기술 자체에는 여전히 발전의 여지가 있다고 하더라도, 여러 플랫폼은 매일 더 큰 규모의 데이터를 활용하며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AI 기술이 기업과 팀의 감성 지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작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3. 11.
AI 시대의 고객 경험
‘지능적 경험 엔진’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로봇도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이 로봇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AI와 함께 하는 미래, 기업의 성공 요인은 알고리즘이 아닌 인간 그 자체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데이터로 꽃 피우는 다양성
다양성을 포괄하는 정책, 측정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하라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데이팅 앱이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
"전세계에 8000개 이상 존재하는 데이팅 앱들은 대부분 딜레마에 빠져 있다. 네트워크 규모를 지금보다 더 키울지, 이제 매출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할지 부딪히는 것이다. "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11.
스타벅스의 디지털 플라이휠 전략
스타벅스가 미국 전역에서 모바일 결제를 시작한 것은 2011년으로 애플보다 3년 앞섰다. 그리고 이 차이가 스타벅스의 경쟁력을 만들었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8.
ESG 경영 이사회가 앞장서야
기업 이사회가 기후변화에 대해 립서비스만 하고 있는가? 이제는 ESG 이니셔티브를 이사회가 주도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7.
CEO를 위한 디지털 혁신 가이드북
디지털 혁신은 CEO의 임무다. CEO만이 혁신이 성공하기 위한 근본적 변화를 이뤄낼 수 있다. 하지만 다수의 CEO들이 디지털화에 매몰돼 디지털 혁신의 원래 목적을 잊는 오류를 범한다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2. 4.
AI를 활용한 의사결정 프레임워크
AI 알고리즘을 활용한 미세 의사결정 프로세스는 인간의 개입 정도에 따라 크게 4가지로 나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1. 4.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양자 컴퓨팅 안내서
알고리즘의 비약적 발전, 새로운 세상이 오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1-2월호
거대 테크 기업이 파괴적 혁신을 겪게 될까?
거대 테크 기업은 무조건 유리하다는 편견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1-2월호
메이요클리닉 신경외과의 데이터 활용법
의료 시스템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는 귀중한 자산이 '임상 레지스트리(clinical registries)' 데이터다. 미국 메이요클리닉 신경외과가 이 데이터를 활용해 어떻게 성과를 올렸는지 살펴보자.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1. 11. 15.
순고객추천 3.0
얼마나 지속적으로 고객을 팬으로 만들고 있는가, 순고객추천지수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1. 11-12월호
여러분 회사는 데이터를 잘 활용하고 있나요?
비즈니스 리더의 90%는 데이터 리터러시가 기업 성공의 핵심이라고 밝혔지만, 데이터 활용에 자신이 있다고 응답한 직원은 전체의 25%에 지나지 않는다. 어떻게 하면 기업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을까?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10. 12.
최고데이터책임자의 임기는 왜 짧을까?
한 때, CIO(Chief Information Officer)의 진짜 뜻은 '최고정보책임자'가 아니라 'Career is over(경력이 끝남)'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었다. 왜 최고정보책임자의 자리는 항상 불안정할까?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10. 1.
공급사슬을 현대화하는 더 쉬운 방법
수요부터 정확하게 예측하라
데이터 사이언스 & 운영관리
매거진
2021. 9-10월호
AI 규제가 시작된다
위험과 복잡성, AI와 인간 사이의 상호작용을 고려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고객 데이터 보호의 대안, 에지 컴퓨팅
고객의 개인 데이터를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에지 컴퓨팅이 좋은 대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8. 16.
데이터 공급망 관리
지난 수십 년간 물리적 공급망을 개선시켜온 것처럼 데이터 공급망에 대해서도 같은 생각을 가져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1. 7. 27.
1
2
3
4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