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메이요클리닉 신경외과의 데이터 활용법
의료 시스템에서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는 귀중한 자산이 '임상 레지스트리(clinical registries)' 데이터다. 미국 메이요클리닉 신경외과가 이 데이터를 활용해 어떻게 성과를 올렸는지 살펴보자.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1. 11. 15.
80% 기업이 혁신에 실패하는 이유
모든 기업이 혁신을 목놓아 외치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이 혁신에 실패한다. 성공적인 혁신을 이뤄낸 28개 기업을 분석해 다른 기업들과 차별화되는 6가지 특성을 정리했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11. 4.
프로젝트가 미래입니다
HBR 편집장의 11-12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11-12월호
의사결정 방식을 개선해서 혁신을 추진하라
화이자가 신속하게 백신을 개발하는데 큰 역할을 한 사업부는 어떻게 혁신을 이끌었을까
인사조직 & 혁신
매거진
2021. 11-12월호
거대 테크 기업에 제동을 걸 때인가?
놀랍도록 구석구석 손을 뻗고 있는 거대 IT기업 규제에 대한 의견들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11-12월호
당신의 혁신 능력을 망가뜨리지 마라
혁신가들이 넘어야 할 장애물, 그리고 그 극복 방법
자기계발 & 혁신
매거진
2021. 11-12월호
미국 경제 성장의 원동력 창업 정신
바람직한 경영 관행이 체계적으로 자리를 잡으면 신생 기업들의 활약이 폭발한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11-12월호
애자일한 기업을 만드는 6가지 원칙
코로나19라는 예상치 못한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기업은 크게 3가지의 뚜렷한 특징이 있었다. 그들은 최악의 영향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민첩(nimble)했고 둘째, 충격을 받았을 때 큰 피해를 흡수하고 견딜 수 있을 만큼 견고(robust)했으며 이들은 경쟁 기업들보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회복탄력적(resilient)이었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10. 18.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는 방법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기업과 조직들이 초단기 속성 코스로 디지털 전환을 진행하게 됐다. 이에 따라 지속가능한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민이 생겼다. 조직의 규모와 상관없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싶다면 '복잡성 필요도'라는 개념을 이해해야한다. 복잡성 필요도에 대해 알아보자.
혁신
디지털
2021. 10. 15.
행동주의 헤지펀드는 언제 R&D 비용을 줄일까?
코로나19로 기초 체력이 약해진 기업들이 늘면서 이들에 대한 행동주의 헤지펀드의 공격이 늘어날 전망이다. 이들 행동주의 헤지펀드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연구 성과 지수(RQ)를 높이기 위해 힘써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1. 10. 14.
스테이블 코인과 돈의 미래
블록체인 기술은 시장 구조를 재설계하고 경쟁 구조를 개선할 수 있다. CBDC는 이를 이루기 위한 한 방법이자 소비자가 중앙은행의 자금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지 모른다. 하지만 CBDC가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등장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이며, 기능성과 작동 측면에서 상당한 제약을 지닐 가능성이 높다. 우리가 스테이블 코인에 주목해야 할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혁신 & 재무회계
디지털
2021. 10. 5.
아웃사이더는 어떻게 게임 체인저가 되는가
오늘날 코로나19 백신을 만드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mRNA 기술은 헝가리의 카탈린 카리코(Katalin Kariko) 박사의 연구 덕분에 탄생했다. 그녀는 헝가리의 저소득층에서 태어나 20대 후반 미국 이주를 택하면서 삶의 대부분을 멸시와 국외 추방의 위협 속에서 보냈지만 mRNA에 대한 연구를 포기하지 않았고 그 결과, 백신 발전에 큰 기여를 했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1. 9. 30.
블록체인으로 가짜뉴스를 막을 수 있을까?
최근 들어 역정보(정치 경제적 이득을 목적으로 사람들을 호도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만든 정보)의 폐해가 심각하다. 블록체인은 콘텐츠의 생성과 소멸에 더 큰 투명성을 제공할 수 있어 역정보가 초래하는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 있다.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이 역정보에 대응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9. 27.
모더나 백신에서 배우는 혁신의 비결
한국판 에디터의 9-10월호 인사말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감사의 빚
HBR 편집장의 9-10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중국의 리테일 업체는 어떻게 고객 여정을 재창조하고 있나
고도로 디지털화한 중국 기업들은 어떻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나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진화가 우리에게 알려주는 혁신의 비밀
모더나 백신을 개발한 벤처캐피탈에서 배우는 혁신의 비결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9-10월호
새로운 일상으로
코로나 이후 쇼핑, 그리고 소매업의 미래는?
자기계발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CTO를 맡는 게 맞을까?
CEO 후보로 거론되는 상황에 핵심 직군이 아닌 업무 제안을 받았다면?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일본의 성공 비결
일본 기업 리더가 받는 독특한 질문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9-10월호
탄소배출량 감소의 출발점
세계 2000대 상장 기업 다섯 곳 중 하나가 ‘탄소중립’ 목표를 약속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야심 찬 목표도 중요하지만 문제는 많은 기업의 리더가 사실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조차 확신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1. 7. 9.
불확실한 단서들에 이름 붙이기
한국판 에디터의 7-8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7-8월호
자본주의의 단점 완화하기
HBR 편집장의 7-8월호 인사말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1. 7-8월호
SPAC에 대한 모든 것
지금 인기 최고 스팩이 가진 커다란 잠재력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7-8월호
이상현상의 힘
판도를 바꿀 만한 트렌드? 이상현상(anomaly)부터 찾아라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7-8월호
퀄트릭스 창업자, 순항 중인 사업 완전히 뒤집어 엎기
사업을 망치는 것은 변화가 아니라 무사안일주의다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1. 7-8월호
<인터뷰> 이케아에 구글식 디지털 DNA 심는 바버라 코폴라(Barbara Martin Coppola)
전통적 아날로그 기업 이케아의 디지털 전환을 선두에서 지휘하는 바버라 마틴 코폴라 인터뷰.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6. 24.
기업 중심의 ‘깔때기’ 고객 여정에서 벗어나기
지금까지 기업은 고객이 아닌 기업 스스로를 중심에 놓고 고객 여정을 짜왔다. 하지만 팬데믹을 계기로 이런 기업 중심 관행을 바꾸지 못하는 기업들을 살아남을 수 없게 됐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1. 6. 1.
팬데믹 이후의 이커머스는 어떻게 변할까?
팬데믹 이후의 이커머스는 어떻게 변할까. 달라지는 소비자 구매 여정을 토대로 어떤 소비자 경험을 제공해야 할지가 고민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1. 5. 31.
비트코인이 실제로 소비하는 에너지는 얼마?
비트코인은 연간 110테라와트시(TWh)의 전력을 소모한다. 이는 말레이시아나 스웨덴의 전력 소비량과 맞먹는다. 비트코인의 이같은 전력소모가 옳은 일일까?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1. 5. 26.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