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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NFT가 진짜 영향력을 발휘하기까지 앞으로 수년이 걸릴 것이라는 점은 희소식이다. 아직은 고민하고 궁리할 시간이 충분하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기존 고객과 미래의 소비자를 전부를 아울러 생각해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2. 4. 25.
세계 최고 가치 스타트업 ‘바이트댄스’의 성장 비결
바이트댄스가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공유 서비스 플랫폼(SSP·Shared Service Platform)’에 의존하는 혁신 전략이 중요한 비결 중 하나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22.
관리자 없는 관리, 지시자 없는 지시가 가능한 이유
기술을 활용해서 없어도 되는 것을 치워야 한다면 그 대상은 당연히 우리의 인간 동료가 아니라 우리가 싫어하는 것들이야 할 것이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19.
애자일, 소프트스킬 그리고 심리적 안전감
애자일 방법론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약점을 노출해야 한다. 하지만 약점 노출에 처벌로 응답하는 레거시 문화에서 애자일 공정과 도구를 활용하는 것은 소용없는 일이다. 약점을 보인 것이 손해로 돌아오는 환경에서는 심리적 안전감이 낮을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조직이 내세우는 애자일은 허울뿐이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6.
생산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잡는 4가지 방법
관리자는 직원들이 언제 함께 일할지, 누구와 함께 일할지, 정보를 어떻게, 그리고 누구와 공유할지에 대해 다시 살펴보아야 한다. 그것이 생산성이나 합리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근무의 유연성을 높이는 길이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3. 31.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디지털 혁신은 이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하나의 여정과도 같다. 디지털 혁신은 단기간에 마무리되지 않는다. 점진적이고, 때로는 여러 파괴적인 단계로 구성돼 있다. 여정이 늘 그러하듯, 우리는 어디로 첫발을 디뎌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2. 3. 30.
[Interview]세달 닐리 HBS 교수가 말하는 ‘새로운 일의 시계’
세달 닐리 하버드비즈니스스쿨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일의 미래가 단순히 대면,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것을 매우 잘해야 하며, 사람들과 연결하고 잘 협력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3. 29.
더하기(+)보다 빼기(-)가 중요한 이유
글을 쓸때나, 여행 일정을 짤 때, 레고 모형을 보완하는 과제를 수행할 때 등에서 공통적으로 사람들은 무엇을 빼기 보다는 더하는 것을 선택한다. 하지만 많은 경우 무언가를 빼는 것이 더 좋은 옵션일 수 있다.
전략 & 혁신
디지털
2022. 3. 25.
170년 리바이스는 어떻게 디지털 전환에 성공했나
디지털 혁신은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플랫폼 및 업무 흐름을 디지털화하는 것 그 이상의 의미이다. 민첩성 및 디지털 우선 사고방식을 갖도록 인력을 변화시키고, 팀에 새롭고 때로는 업계 전체에도 새로운 기술의 개발 및 채택을 장려한다.
혁신
디지털
2022. 3. 24.
인생의 중대한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
인생에서 중대한 변화를 경험할 때 우리는 큰 고통을 느낀다. 특히 과거의 정체성에서 탈피해 새로운 자아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정체성 마비(Identity Paralysis)를 경험한다. 하지만 이를 성장의 과정으로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그 비결을 소개한다.
자기계발 & 혁신
디지털
2022. 3. 22.
벤처 창업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려면
학계와 실무가들 모두 지역 빈곤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성장하는 벤처에 자양분을 공급해야 함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필자들의 연구는 벤처캐피털의 지원을 받은 급격한 확장이 능사가 아니라는 점을 드러내 준다. 지역적 관련성을 심화하고, 지역 리소스가 주는 혜택을 활용하며, 다시 지역 리소스를 풍부하게 하는 작업을 통해 성장하는 벤처들도 있는 것이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3. 18.
목적이 이끄는 기업
한국판 에디터의 3-4월호 인사말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목적을 현실로 만들기
HBR 편집장의 3-4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목적 있는 비즈니스, 애자일 웨이
탁상공론에서 벗어나 확실한 행동에 나서기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로봇도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이 로봇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AI와 함께 하는 미래, 기업의 성공 요인은 알고리즘이 아닌 인간 그 자체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데이터로 꽃 피우는 다양성
다양성을 포괄하는 정책, 측정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하라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회사의 혁신 역량을 구축하기 위한 5 가지 질문
스스로에게 다음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
혁신 & 운영관리
매거진
2022. 3-4월호
로블록스 CEO, 커뮤니티가 공급하는 혁신의 스케일링에 대해 말하다
우리는 몰입형의 공유 체험들을 현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혁신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베스트바이를 회생시킨 ‘휴먼매직’
휴버트 졸리(Hubert Joly) 전 베스트바이 CEO에 따르면 목적, 진실된 인관 관계, 심리적 안전감, 자율성, 학습의 문화 등이 휴먼 매직을 일으켜 베스트바이의 회생을 도왔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2. 25.
NFT의 가치는 커뮤니티에서 나온다
2021년 3월 '매일: 첫 5000일'이라는 미술 작품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6900만 달러(약 822억원)에 팔렸다. 쉽게 말해 인터넷에 있는 그림 한장이 7000만 달러에 팔린 것이다. 도대체 이런 디지털 자산이 왜 가치를 갖는 것일까.
혁신
디지털
2022. 2. 24.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시작하려면 출발점은 어디여야할까?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까? 목표를 정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또 새로운 적용 방안을 찾아보고, 진입 계획을 세우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2. 2. 21.
스타트업에 ESG 가치를 추구하도록 하려면
스타트업에 ESG 요소를 적용해나가는 과정은 상장 대기업과는 다르다. 신생 벤처기업에는 인적 자본이나 경영 능력, 재무 자원의 측면에서 더 많은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8.
디지털 기술 도입이 장벽에 부딪히는 이유
디지털 기술이 가져다주는 분명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조직 내 변화에 대한 저항과 기술에 대한 회의론이 존재하며 기술의 광범위한 전파를 막는 원인은 무엇일까.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7.
데이팅 앱이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
"전세계에 8000개 이상 존재하는 데이팅 앱들은 대부분 딜레마에 빠져 있다. 네트워크 규모를 지금보다 더 키울지, 이제 매출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할지 부딪히는 것이다. "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11.
지오는 어떻게 인도 최대 통신사가 됐나
지오 플랫폼은 글로벌 IT 기업과 코피티션을 하는 동시에 자사의 현지 노하우를 톡톡히 활용하는 독특한 실험을 했다. 그 덕분에 가격에 민감한 고객으로 이뤄진 거대한 인도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2. 9.
스타벅스의 디지털 플라이휠 전략
스타벅스가 미국 전역에서 모바일 결제를 시작한 것은 2011년으로 애플보다 3년 앞섰다. 그리고 이 차이가 스타벅스의 경쟁력을 만들었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8.
ESG 경영 이사회가 앞장서야
기업 이사회가 기후변화에 대해 립서비스만 하고 있는가? 이제는 ESG 이니셔티브를 이사회가 주도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7.
CEO를 위한 디지털 혁신 가이드북
디지털 혁신은 CEO의 임무다. CEO만이 혁신이 성공하기 위한 근본적 변화를 이뤄낼 수 있다. 하지만 다수의 CEO들이 디지털화에 매몰돼 디지털 혁신의 원래 목적을 잊는 오류를 범한다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2. 4.
르노가 커뮤니티형 혁신 플랫폼을 만든 이유
자동차 제조사 르노는 유망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에 대한 조직 내부 지지자들을 찾는 사내 혁신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 운영방식을 살펴보자
혁신
디지털
2022. 2. 3.
플랫폼 기업의 가치 창출 전략
디지털 전환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 외부 파트너들이 가치를 창출하게 하는 ‘기업 인버전 전략’을 도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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