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일의 인간성을 높여주는 ‘스마트 테크’
가까운 미래에 조직 리더들은 스마트 테크와 관련하여 다양한 선택의 순간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스마트 테크는 이미 커뮤니케이션, 회계, 서비스 전달 등 모든 분야에서 상업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기술이 인간성을 증진하고 인간은 인간 스스로가 가장 잘할 수 있는 관계, 공감, 문제해결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서 지금보다 더 정보에 귀 기울여야 한다. 이 과정에서 주의 깊고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혁신
디지털
2022. 5. 12.
대사직은 사실 팬데믹 때문만은 아니다
대사직의 시대는 어느 날 불쑥 출현한 것이 아니다. 이는 이 글에서 논의한 다섯 가지 요인, 즉 은퇴, 이주, 재고, 개편/이동, 저항에 의한 자연스러운 결과이며, 팬데믹으로 인해 한층 가속화되었다. 다양한 사업 부문과 업종의 비즈니스 리더들에게는 자신의 조직에서 관찰되는 직원 이탈에 이 다섯 가지 요인 중 어떤 것이 기여하고 있는지 이해하여, 코로나19가 팬데믹을 넘어 엔데믹화됨에 따라 이러한 추세를 저지하기 위한 특정 대응책을 개발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인사조직 & 혁신
디지털
2022. 5. 6.
[Interview] 키스 페라치 ‘새로운 일의 세계’ 저자
일의 미래는 항상 거기에 있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이에 대해 이야기해왔으며, 이번 팬데믹을 일의 미래를 정착시킬 기회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원격 및 하이브리드 근무에 대한 놀라운 실험을 진행했다. 이는 단지 도구의 사용이 아니다. 도구는 항상 존재해왔다. 중요한 것은 도구의 사용이 아니라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일에 대한 우리의 사고방식을 어떻게 다시 정립하는가이다.
인사조직 & 혁신
디지털
2022. 5. 4.
뉴마운틴캐피털 CEO: 기업 성장을 위한 PE 경영의 활용
이런 성공은 뜻밖의 행운이나 기술적 돌파구, 신제품이 이끌어낸 것이 아니다. 오히려 지속적인 투자, 그리고 회사 경영전략과 지배 구조의 개선이 낳은 결과였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5-6월호
혁신의 민주화
이제 모든 기업이 데이터 사용을 넘어 운영 효율을 개선하고 데이터그래프의 경쟁우위를 인식해야 할 때다.
혁신 & 리더십
매거진
2022. 5-6월호
팔지 마라, 협업하라
트리플 핏 캔버스는 문제점을 밝혀 낼 뿐 아니라 미래의 혁신과 성장을 위한 소중한 기회를 얻는 데도 도움 이 된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5-6월호
우리 회사에 제2의 성장 엔진이 필요할 때
지금이야말로 기업이 수익 창출을 위해 새로운 성장 엔진을 개발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시기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5-6월호
브랜드는 NFT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NFT가 진짜 영향력을 발휘하기까지 앞으로 수년이 걸릴 것이라는 점은 희소식이다. 아직은 고민하고 궁리할 시간이 충분하다. 여러분의 브랜드는 기존 고객과 미래의 소비자를 전부를 아울러 생각해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2. 4. 25.
세계 최고 가치 스타트업 ‘바이트댄스’의 성장 비결
바이트댄스가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공유 서비스 플랫폼(SSP·Shared Service Platform)’에 의존하는 혁신 전략이 중요한 비결 중 하나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22.
관리자 없는 관리, 지시자 없는 지시가 가능한 이유
기술을 활용해서 없어도 되는 것을 치워야 한다면 그 대상은 당연히 우리의 인간 동료가 아니라 우리가 싫어하는 것들이야 할 것이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19.
애자일, 소프트스킬 그리고 심리적 안전감
애자일 방법론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약점을 노출해야 한다. 하지만 약점 노출에 처벌로 응답하는 레거시 문화에서 애자일 공정과 도구를 활용하는 것은 소용없는 일이다. 약점을 보인 것이 손해로 돌아오는 환경에서는 심리적 안전감이 낮을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조직이 내세우는 애자일은 허울뿐이다.
혁신 & 인사조직
디지털
2022. 4. 6.
생산성과 유연성을 동시에 잡는 4가지 방법
관리자는 직원들이 언제 함께 일할지, 누구와 함께 일할지, 정보를 어떻게, 그리고 누구와 공유할지에 대해 다시 살펴보아야 한다. 그것이 생산성이나 합리성을 잃지 않으면서도 근무의 유연성을 높이는 길이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3. 31.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위한 4가지 핵심 요소
디지털 혁신은 이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이에게 하나의 여정과도 같다. 디지털 혁신은 단기간에 마무리되지 않는다. 점진적이고, 때로는 여러 파괴적인 단계로 구성돼 있다. 여정이 늘 그러하듯, 우리는 어디로 첫발을 디뎌야 할지 결정해야 한다.
혁신
디지털
2022. 3. 30.
[Interview]세달 닐리 HBS 교수가 말하는 ‘새로운 일의 시계’
세달 닐리 하버드비즈니스스쿨 교수는 코로나19 이후 일의 미래가 단순히 대면,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것을 매우 잘해야 하며, 사람들과 연결하고 잘 협력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한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3. 29.
더하기(+)보다 빼기(-)가 중요한 이유
글을 쓸때나, 여행 일정을 짤 때, 레고 모형을 보완하는 과제를 수행할 때 등에서 공통적으로 사람들은 무엇을 빼기 보다는 더하는 것을 선택한다. 하지만 많은 경우 무언가를 빼는 것이 더 좋은 옵션일 수 있다.
전략 & 혁신
디지털
2022. 3. 25.
170년 리바이스는 어떻게 디지털 전환에 성공했나
디지털 혁신은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플랫폼 및 업무 흐름을 디지털화하는 것 그 이상의 의미이다. 민첩성 및 디지털 우선 사고방식을 갖도록 인력을 변화시키고, 팀에 새롭고 때로는 업계 전체에도 새로운 기술의 개발 및 채택을 장려한다.
혁신
디지털
2022. 3. 24.
인생의 중대한 변화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법
인생에서 중대한 변화를 경험할 때 우리는 큰 고통을 느낀다. 특히 과거의 정체성에서 탈피해 새로운 자아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이 정체성 마비(Identity Paralysis)를 경험한다. 하지만 이를 성장의 과정으로 만드는 사람들도 있다. 그 비결을 소개한다.
자기계발 & 혁신
디지털
2022. 3. 22.
벤처 창업이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지려면
학계와 실무가들 모두 지역 빈곤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서는 성장하는 벤처에 자양분을 공급해야 함을 강조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필자들의 연구는 벤처캐피털의 지원을 받은 급격한 확장이 능사가 아니라는 점을 드러내 준다. 지역적 관련성을 심화하고, 지역 리소스가 주는 혜택을 활용하며, 다시 지역 리소스를 풍부하게 하는 작업을 통해 성장하는 벤처들도 있는 것이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3. 18.
목적이 이끄는 기업
한국판 에디터의 3-4월호 인사말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목적을 현실로 만들기
HBR 편집장의 3-4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목적 있는 비즈니스, 애자일 웨이
탁상공론에서 벗어나 확실한 행동에 나서기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로봇도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이 로봇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AI와 함께 하는 미래, 기업의 성공 요인은 알고리즘이 아닌 인간 그 자체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데이터로 꽃 피우는 다양성
다양성을 포괄하는 정책, 측정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하라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회사의 혁신 역량을 구축하기 위한 5 가지 질문
스스로에게 다음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
혁신 & 운영관리
매거진
2022. 3-4월호
로블록스 CEO, 커뮤니티가 공급하는 혁신의 스케일링에 대해 말하다
우리는 몰입형의 공유 체험들을 현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혁신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베스트바이를 회생시킨 ‘휴먼매직’
휴버트 졸리(Hubert Joly) 전 베스트바이 CEO에 따르면 목적, 진실된 인관 관계, 심리적 안전감, 자율성, 학습의 문화 등이 휴먼 매직을 일으켜 베스트바이의 회생을 도왔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2. 25.
NFT의 가치는 커뮤니티에서 나온다
2021년 3월 '매일: 첫 5000일'이라는 미술 작품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6900만 달러(약 822억원)에 팔렸다. 쉽게 말해 인터넷에 있는 그림 한장이 7000만 달러에 팔린 것이다. 도대체 이런 디지털 자산이 왜 가치를 갖는 것일까.
혁신
디지털
2022. 2. 24.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시작하려면 출발점은 어디여야할까?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까? 목표를 정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또 새로운 적용 방안을 찾아보고, 진입 계획을 세우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2. 2. 21.
스타트업에 ESG 가치를 추구하도록 하려면
스타트업에 ESG 요소를 적용해나가는 과정은 상장 대기업과는 다르다. 신생 벤처기업에는 인적 자본이나 경영 능력, 재무 자원의 측면에서 더 많은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8.
디지털 기술 도입이 장벽에 부딪히는 이유
디지털 기술이 가져다주는 분명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조직 내 변화에 대한 저항과 기술에 대한 회의론이 존재하며 기술의 광범위한 전파를 막는 원인은 무엇일까.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7.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