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목적 있는 비즈니스, 애자일 웨이
탁상공론에서 벗어나 확실한 행동에 나서기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로봇도 사람이 필요하다, 사람이 로봇을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이
AI와 함께 하는 미래, 기업의 성공 요인은 알고리즘이 아닌 인간 그 자체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3-4월호
데이터로 꽃 피우는 다양성
다양성을 포괄하는 정책, 측정 기반의 접근법을 활용하라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3-4월호
회사의 혁신 역량을 구축하기 위한 5 가지 질문
스스로에게 다음 질문을 던지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다
혁신 & 운영관리
매거진
2022. 3-4월호
로블록스 CEO, 커뮤니티가 공급하는 혁신의 스케일링에 대해 말하다
우리는 몰입형의 공유 체험들을 현실로 만들어오고 있다
혁신 & 마케팅
매거진
2022. 3-4월호
베스트바이를 회생시킨 ‘휴먼매직’
휴버트 졸리(Hubert Joly) 전 베스트바이 CEO에 따르면 목적, 진실된 인관 관계, 심리적 안전감, 자율성, 학습의 문화 등이 휴먼 매직을 일으켜 베스트바이의 회생을 도왔다.
혁신 & 리더십
디지털
2022. 2. 25.
NFT의 가치는 커뮤니티에서 나온다
2021년 3월 '매일: 첫 5000일'이라는 미술 작품이 크리스티 경매에서 6900만 달러(약 822억원)에 팔렸다. 쉽게 말해 인터넷에 있는 그림 한장이 7000만 달러에 팔린 것이다. 도대체 이런 디지털 자산이 왜 가치를 갖는 것일까.
혁신
디지털
2022. 2. 24.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시작하려면 출발점은 어디여야할까?
브랜드는 어떻게 메타버스에 첫발을 내디뎌야 할까? 목표를 정하고, 경쟁사가 무엇을 하는지 지켜봐야 한다. 또 새로운 적용 방안을 찾아보고, 진입 계획을 세우면서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마케팅 & 혁신
디지털
2022. 2. 21.
스타트업에 ESG 가치를 추구하도록 하려면
스타트업에 ESG 요소를 적용해나가는 과정은 상장 대기업과는 다르다. 신생 벤처기업에는 인적 자본이나 경영 능력, 재무 자원의 측면에서 더 많은 제약이 있기 때문이다.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8.
디지털 기술 도입이 장벽에 부딪히는 이유
디지털 기술이 가져다주는 분명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조직 내 변화에 대한 저항과 기술에 대한 회의론이 존재하며 기술의 광범위한 전파를 막는 원인은 무엇일까.
지속가능성 & 혁신
디지털
2022. 2. 17.
데이팅 앱이 이윤을 창출하는 방법
"전세계에 8000개 이상 존재하는 데이팅 앱들은 대부분 딜레마에 빠져 있다. 네트워크 규모를 지금보다 더 키울지, 이제 매출을 높이는 데 집중해야 할지 부딪히는 것이다. "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11.
지오는 어떻게 인도 최대 통신사가 됐나
지오 플랫폼은 글로벌 IT 기업과 코피티션을 하는 동시에 자사의 현지 노하우를 톡톡히 활용하는 독특한 실험을 했다. 그 덕분에 가격에 민감한 고객으로 이뤄진 거대한 인도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2. 9.
스타벅스의 디지털 플라이휠 전략
스타벅스가 미국 전역에서 모바일 결제를 시작한 것은 2011년으로 애플보다 3년 앞섰다. 그리고 이 차이가 스타벅스의 경쟁력을 만들었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8.
ESG 경영 이사회가 앞장서야
기업 이사회가 기후변화에 대해 립서비스만 하고 있는가? 이제는 ESG 이니셔티브를 이사회가 주도해야 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디지털
2022. 2. 7.
CEO를 위한 디지털 혁신 가이드북
디지털 혁신은 CEO의 임무다. CEO만이 혁신이 성공하기 위한 근본적 변화를 이뤄낼 수 있다. 하지만 다수의 CEO들이 디지털화에 매몰돼 디지털 혁신의 원래 목적을 잊는 오류를 범한다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2022. 2. 4.
르노가 커뮤니티형 혁신 플랫폼을 만든 이유
자동차 제조사 르노는 유망한 혁신적 아이디어들에 대한 조직 내부 지지자들을 찾는 사내 혁신 플랫폼을 구축했다. 그 운영방식을 살펴보자
혁신
디지털
2022. 2. 3.
플랫폼 기업의 가치 창출 전략
디지털 전환을 통해 최고의 가치를 끌어내기 위해 외부 파트너들이 가치를 창출하게 하는 ‘기업 인버전 전략’을 도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2. 2.
제냐(Zegna)가 중국 명품 시장을 개척한 방법
수요가 없는 신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은 위험이 따른다. 수익을 담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약간의 인내와 창의성을 발휘하면 가지 않은 길에서도 실질적이고 지속가능한 수요를 발견하고 창출할 수 있다.
전략 & 혁신
디지털
2022. 1. 21.
피드백은 직원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피드백은 그 내용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받아들이는 사람에게 투쟁-도피 반응을 일으킨다. 진정으로 타인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피드백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리더십 & 혁신
디지털
2022. 1. 20.
<인터뷰> 샌디 스피처 IDEO CEO가 보는 사무실의 미래
글로벌 디자인 회사 아이데오(IDEO)의 CEO 샌디 스피처(Sandy Speicher)는 지금이 우리가 어디에서 어떻게 협업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이라고 말한다.
혁신
디지털
2022. 1. 19.
할리우드의 디지털 혁신이 주는 교훈
디지털 기술을 앞세운 넷플릭스, 아마존 등의 위협에 지난 100년간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던 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어떻게 대응했을까.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1. 17.
창업자는 언제 CEO 자리에서 내려와야할까
창업자가 회사를 이끄는 경우 IPO에서 10% 정도 더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지마 그 효과는 오래 가지 않는다. 즉, 창업자 CEO의 유통기한이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혁신
디지털
2022. 1. 13.
환자 경험 개선을 위한 5가지 원칙
환자도 소비자다. 하지만 지금까지 의료분야는 고객경험 개선에 대한 노력을 소홀히 했다. 환자 경험 개선을 위한 5가지 원칙을 소개한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2. 1. 5.
바람직한 리더상
한국판 에디터의 1-2월호 인사말
리더십 & 혁신
매거진
2022. 1-2월호
변화의 한 세기를 기념하며
HBR 편집장의 1-2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1-2월호
거대 테크 기업이 파괴적 혁신을 겪게 될까?
거대 테크 기업은 무조건 유리하다는 편견
혁신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1-2월호
기성 기업은 어떻게 살아남아 성장할 수 있는가
디지털 혁신은 생각만큼 파괴적이지 않다
혁신 & 전략
매거진
2022. 1-2월호
비즈니스 리더를 위한 양자 컴퓨팅 안내서
알고리즘의 비약적 발전, 새로운 세상이 오고 있다
데이터 사이언스 & 혁신
매거진
2022. 1-2월호
기업은 역사적 과오에 어떻게 대처하는가
아무 관련이 없다고? 악행은 악인보다 오래 기억된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2. 1-2월호
혁신,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
혁신 역량을 구축해야 하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스스로에게 다음의 5가지 질문을 던져보자.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12. 2.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