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소비자는 자기 힘이 약하다고 느낄 때 더 많은 다양성을 추구한다
지금 당신은 얼마나 힘이 세다고 느끼는가? 힘에 대한 인식은 자신과 타인의 실제 권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는 새로운 접근법
개인 브랜딩 프로세스에는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우리는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개인 브랜드가 직업적 이미지와 개인적 이미지를 더 잘 통제하게 해줄 것이고, 이를 통해 성공해 세상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거라는 사실을 안다.
마케팅 & 자기계발
매거진
2023. 5-6월호
브랜드 구축과 퍼포먼스 마케팅,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
성과 책임성을 강화한 브랜드 구축, 브랜드 책임성을 강화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달성하려면 기업은 양자가 함께 작동할 수 있는 방식으로 브랜드 지표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
마케팅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마케터를 위한 애널리틱스
필자의 프레임워크는 의사결정의 유형 및 사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라 최선의 접근방식, 인간과 기계 사이의 균형을 제시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장애인 종업원을 중심으로 기업을 일군 비티앤드보우커피 창업자
기업은 장애를 가진 이들이 일을 통해 의미를 찾고, 가치를 만들고, 속해 있는 공동체와 관계를 맺도록 도울 수 있는 독보적 위치에 서 있다.
인사조직 &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보수주의자는 진보주의자보다 품질이 낮아 보이는 상품에 더 관대하다
균형과 보상 추론의 개념은 만족과 지속성에도 영향을 미치는 듯합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고객의 답답함과 지루함을 해소하려면
매력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려면 새로운 것은 익숙하게, 익숙한 것은 새롭게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4. 28.
고객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이해하려면?
직원들이 매출과 수익성 분석에서 고객을 기본 단위로 삼아 회사 성과를 평가하는 '고객 기반 감사'를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4. 11.
제품 시장 적합성 검증하는 '히트 테스팅'
히트 테스팅을 하면 제품과 소비자 사이에 일어나는 상호작용을 현장에서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과 시장 사이의 적합성을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3. 31.
소비자들은 운명적인 이야기에 끌린다
회사 창립자가 하이킹하던 중 우연히 발견한 금광으로부터 보석을 만들고 있다고 소개한다면,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도는 달라질까?
마케팅
디지털
2023. 3. 15.
가격 변동이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가 당장 구매하도록 만들려면 한차례의 대대적인 가격 인하 또는 여러 차례에 걸쳐 가격을 소폭 인상하는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3. 3. 14.
달러 스토어는 인플레이션을 따라가기 위해 가격을 올려야 할까?
HBR의 가상 케이스 스터디는 실제 기업에서 리더가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그에 대한 전문가의 해법을 제공합니다. 이번 사례는 질 에이버리, 마르코 베르티니의 하버드경영대학원 사례연구 ‘Dollar Tree: Breaking the Buck(case no. 522091-PDF-ENG)’를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원문은 HBR.org에서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고객이 예의 있게 행동하도록 유도하라
직원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사람을 선별하고 교육하고 평가하며 때로는 해고해야 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새로운 인재 시장에서의 경쟁
많은 비즈니스 리더가 ‘직장이 언제쯤 정상화될 수 있을까’ 궁금해 한다. 정상화의 기준이 팬데믹 이전인 2019년을 의미한다면 답은 간단하다. “그런 날은 절대 오지 않는다.” 하지만 오히려 이는 희소식일 수 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구독 서비스 비즈니스가 실패하는 3가지 이유
구독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과 투자자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다. 일회성 매출이 아닌 반복 매출을 일으켜 현금흐름을 보장 하기 때문이다. 회사가 현금을 더 많이 손에 넣을 가능성이 클수록 주가가 올라간다.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개 보호자보다 고양이 보호자가 더 신중하게 소비한다
반려동물이 우리 일상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았기 때문에 사회화의 중요한 요소로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인지양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자
마케팅
매거진
2023. 3-4월호
인플루언서 마케팅, 어떻게 효과적으로 할까?
인플루언서 마케팅 ROI에 영향을 미치는 7가지 요소를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2. 7.
고객에게 신뢰받는 이메일 마케팅 전략
먼저 프라이버시와 옵트인 방침을 명확히 한다. 그다음 이메일을 받는 사람에게 최대한 맞추고, 테스트와 학습을 반복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 30.
고객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4가지 질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 수준을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4개 문항 설문 조사를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 9.
소비자는 언제 제품 다양성을 추구할까?
연구 결과, 자신의 힘이 약하다고 느끼는 고객은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더 다양한 제품을 찾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케팅
디지털
2022. 12. 15.
공감 마케팅, 제대로 하려면?
고객의 요구, 니즈, 고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 이들에게 선택권을 제공해야 한다.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진정성 있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마케팅
디지털
2022. 12. 5.
당신이 스테이크 레스토랑의 CEO라면 비건 메뉴를 도입하시겠습니까?
테스트 이후 브이버거는 제이미에게 앞으로 1년간 계약을 맺고 레스토랑 30곳에서 50만 달러어치 브이버거를 판매할 의향이 있냐고 물었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11-12월호
AI가 영업에 진짜 도움이 될까?
물론이다. 단, 도입 시기와 방법을 잘 선택해야 한다
마케팅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11-12월호
부정적 리뷰가 긍정적 리뷰보다 매출을 더 높일 수 있다
사람들이 브랜드와 동질감을 느끼면 브랜드에 대한 공격을 막아낸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11-12월호
디지털 마케팅 수익을 끌어올리는 법
디지털 마케팅에서 성과가 나지 않는 이유와 수익을 끌어올릴 방안을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2. 9. 16.
브랜드가 웹3를 실험하는 방법
많은 브랜드가 자체 웹3 제품을 만든다.
마케팅 & 혁신
매거진
2022. 9-10월호
틱톡과 타오바오에서 물건 팔기
라이브스트림 커머스는 미국에서 변곡점에서 있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고유의 플랫폼 만들기
핵심 비즈니스와 포지셔닝에 가까운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해 점차 레이어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천천히 플랫폼을 전환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제품을 아마존에서 판매해야 할까?
아마존의 규모를 활용하면서 브랜드의 장기적 가치를 보호하는 방식으로 아마존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아날로그 마케팅의 역습
디지털 광고 전략을 수정하며 아날로그 방식으로 눈을 돌리는 기업이 늘고 있다. 종이 카탈로그가 대표적이다. 이런 아날로그 방식의 마케팅은 언제 가장 효과적일까?
마케팅
디지털
2022. 8. 29.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