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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만으로는 고객을 이해할 수 없다
그 어느때보다도 많은 고객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지만 정작 마케터들은 자신들의 고객이 누구인지 모르겠다고 하소연한다. 고객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선 '친밀감'에 주목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4. 1. 31.
브랜드 평판, 'L자형' 위기에 대비하라
과거 사회적으로 타격을 입은 브랜드는 3~4년 내 U자형으로 평판을 되찾았다. 그러나 사회 양극화가 심화된 지금, 한번 훼손된 브랜드 평판은 쉽게 되돌릴 수 없다.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행동을 촉구하는 동시에 여전히 우수한 제품을 원한다. 일관된 품질을 통해 땅에 떨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해야 한다.
위기관리 & 마케팅
디지털
2024. 1. 30.
AI를 활용해 영업 실적을 높이는 법
AI는 늘 시간에 쫓기는 영업사원들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데이터 사이언스 & 마케팅
디지털
2024. 1. 22.
소비자는 양질의 경험보다 함께하는 경험을 선택한다
질이 떨어지더라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하는 경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받되 따로 떨어져서 하는 경험 중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
마케팅
매거진
2024. 1-2월호
브랜드를 구축하는 올바른 방법
광고 지지자들은 늘 광고예산이 제대로 사용됐다는 것을 증명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왔다. 경영진은 광고예산 삭감을 정당화하기 쉽다.
마케팅
매거진
2024. 1-2월호
소비자는 양질의 경험보다 함께하는 경험을 선택한다
질이 떨어지더라도 친구나 연인과 함께하는 경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받되 따로 떨어져서 하는 경험 중 소비자는 어떤 것을 선택할까?
마케팅
디지털
2023. 11. 16.
이커머스 플랫폼, 소비자-인플루언서 관계가 우선이다
중국에서는 이커머스에서 콘텐츠 기반 플랫폼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으며, 이는 알리바바나 징동닷컴과 같은 기존 플랫폼에 위협이 되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1. 7.
팬데믹은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어떤 채널이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하고 어떤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몰아 보고 떠나는 구독자를 잡으려면
콘텐츠를 몰아 보며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연쇄 이탈자’는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에 특별한 도전 과제다. 기업이 연쇄 이탈자를 줄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재판매 혁명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상품을 재판매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동참해야 할까?
마케팅
매거진
2023. 11-12월호
회사 광고가 가짜 뉴스의 돈줄이 되지 않으려면
애드테크 기업에 대한 감독과 관리가 거의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광고를 집행하는 상당수 브랜드가 의도치 않게 가짜 뉴스 경제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0. 27.
Z세대에 통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정성은 Z세대가 중시하는 가치 중 하나다. 자신의 일상을 꾸미거나 거짓된 사진을 소셜미디어에 올려 완벽한 삶을 추구하던 시대는 지났다.
마케팅
디지털
2023. 10. 24.
효과적인 친환경 제품 마케팅
소비자 혜택과 동떨어진 기술적, 과학적 주장보다는 개인과 커뮤니티의 이익을 우선시해야 효과적인 지속가능성 메시지를 만들 수 있다.
마케팅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3. 10. 6.
몰아 보고 떠나는 구독자를 붙잡으려면
콘텐츠를 몰아 보며 가입과 해지를 반복하는 ‘연쇄 이탈자’는 넷플릭스와 같은 기업에 특별한 도전 과제다. 기업이 연쇄 이탈자를 줄일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4.
거래가 끝난 후 영업팀이 해야 할 3가지 질문
영업 과정을 되돌아보며 승패의 이유를 간결하고 명료하게 정리하는 '영업 회고'는 향후 영업팀의 승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9. 11.
불경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게 좋을까?
경기 하강 국면에서 사람들이 소비를 억제하는 경향이 있고 기업은 일반적으로 광고를 줄이지만 이 시기에 제품을 출시하는 기업들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연구진은 말한다.
마케팅
매거진
2023. 9-10월호
팬데믹은 마케팅 채널을 어떻게 바꿨을까?
그 어느 때보다 많은 마케팅 채널이 존재하기 때문에 마케터는 어떤 채널이 확실한 가치를 제공하는지 파악하고 어떤 채널에서 영향력을 발휘할지 전략적으로 결정해야 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22.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AI 영업·마케팅 전략
AI로 고객 이탈을 예측하고 영업·마케팅 방향을 빠르게 재조정하는 등 수많은 실험을 설계하고 실행한 기업은 경쟁사보다 더 빠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할 수 있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8. 1.
고객 리뷰를 언제 부탁하는 게 좋을까
메일로 리뷰를 직접 요청하면 어중간한 점수의 리뷰가 늘어나 평점이 낮아질 수 있다. 반면 리뷰가 많을수록 좋은 플랫폼 비즈니스라면 빠르게 리뷰 요청 메일을 보내는 게 좋다.
전략 & 마케팅
매거진
2023. 7-8월호
영업 담당자의 성과, 어떻게 높일까
“우리 연구결과는 최종 결과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영업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너무 많은 영업관리자가 손익계산만 따지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
매거진
2023. 7-8월호
고객 리뷰, 직접 요청하는 게 좋을까?
메일로 리뷰를 직접 요청하면 어중간한 점수의 리뷰가 늘어나 평점이 낮아질 수 있다. 반면 리뷰가 많을수록 좋은 플랫폼 비즈니스라면 빠르게 리뷰 요청 메일을 보내는 게 좋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21.
AI의 인사이트를 고객과 공유해야 하는 이유
브랜드는 AI로 얻은 소비자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해 윤리적 평판과 고객 신뢰를 높일 필요가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20.
영업팀이 알아야 할 새로운 고객 전략
데이터와 기술은 중요하지만 이것만으로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없다. 데이터를 해석하고 이로부터 시사점을 얻는 것은 리더십의 영역이다.
마케팅 & 리더십
디지털
2023. 6. 19.
다시 돌아온 ‘마케팅 믹스 모델링’
개인정보 보호가 디지털 광고 효과의 측정 환경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면서 마케팅 믹스 모델링(MMM)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마케팅
디지털
2023. 6. 5.
경기 침체기, 어떻게 매출을 성장시킬까?
어려운 시기에도 영업, 마케팅의 투자 효과를 극대화해 1~2분기 내 매출 수억 달러를 올리는 기업이 있다. 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서면 이런 기업은 더 강력히 부상한다.
마케팅
디지털
2023. 5. 31.
첨단 기술이 바꾸는 고객 경험
구현 기술이 강력해지고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은 무궁무진해질 것이다. 다만 그 효과는 기업이 상상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때 발휘될 수 있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7.
고객 리뷰를 언제 요청해야 효과적일까?
연구 결과, 고객과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리뷰 요청의 적절한 시점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6.
SNS로 파트너 브랜드를 찾는 법
맥도날드와 코카콜라는 트위터 팔로워 100만여 명을 공유한다. 두 회사는 공유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공동 제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수년 동안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해왔다.
마케팅
디지털
2023. 5. 12.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
2022년 인플루언서 산업 규모는 164억 달러를 기록했다. 75% 이상의 브랜드들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별도 예산을 운영 중이다. 코카콜라는 #ThisOnesFor 캠페인에서 패션 및 여행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으며 디올은 포에버 파운데이션 제품 라인 홍보를 위해 다양한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했고 이 광고는 상을 받기도 했다. 이처럼 인플루언서를 동원한 마케팅은 정말 효과가 있을까?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소비자는 자기 힘이 약하다고 느낄 때 더 많은 다양성을 추구한다
지금 당신은 얼마나 힘이 세다고 느끼는가? 힘에 대한 인식은 자신과 타인의 실제 권위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하기 쉽다.
마케팅
매거진
2023. 5-6월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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