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당신이 스테이크 레스토랑의 CEO라면 비건 메뉴를 도입하시겠습니까?
테스트 이후 브이버거는 제이미에게 앞으로 1년간 계약을 맺고 레스토랑 30곳에서 50만 달러어치 브이버거를 판매할 의향이 있냐고 물었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11-12월호
새로운 제조업 이론
새로운 제조업에서 제조는 모든 것을 하나로 묶는 통합자 역할을 한다.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2. 11-12월호
AI 솔루션 도입, 최적의 속도는?
기업이 성공적으로 AI 솔루션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도입 속도를 전략적으로 조절해야 한다. 이를 위한 3단계 접근 방식을 소개한다.
전략 & 혁신
디지털
2022. 10. 31.
조직 내 심리적 안전을 확보하는 법
불확실성의 시대를 헤쳐나가려면 직원이 편안하게 우려를 제기하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야 한다.
인사조직 & 전략
디지털
2022. 10. 27.
CVC가 당신의 스타트업에 적절한 선택일까?
CVC는 상당한 리소스와 지원을 제공할 수 있지만 모든 스타트업에 적절한 선택지는 아닐 수 있다. CVC와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
전략
디지털
2022. 10. 24.
협상에서 “하지만”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
대화에서 “하지만(but)”을 언급해 신뢰를 깨뜨린 적 있는가? 이런 낭패를 막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전략
디지털
2022. 10. 7.
주가 하락 시 주주 신뢰를 회복하는 법
넷플릭스, 페이팔, 우버 등 유명 기업의 주가가 지난 1년 동안 고점 대비 60% 이상 하락했다. 이들 회사의 관리자는 주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까?
재무회계 & 전략
디지털
2022. 9. 23.
틱톡과 타오바오에서 물건 팔기
라이브스트림 커머스는 미국에서 변곡점에서 있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고유의 플랫폼 만들기
핵심 비즈니스와 포지셔닝에 가까운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부터 시작해 점차 레이어를 추가하는 방법으로 천천히 플랫폼을 전환하는 것이 좋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제품을 아마존에서 판매해야 할까?
아마존의 규모를 활용하면서 브랜드의 장기적 가치를 보호하는 방식으로 아마존 플랫폼을 사용하기 위해 현명한 선택을 해야 한다.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성과 관리가 협업을 망쳐서는 안 된다
사일로를 넘어 공동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직원들을 관리하는 좋은 성과 관리 시스템은 협업의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9-10월호
영업 조직의 디지털 전환
영업의 디지털 전환은 무서운 속도로 진행되고 있다.
전략 & 데이터 사이언스
매거진
2022. 9-10월호
격동의 시대, 어떻게 전략을 세울 것인가
불확실한 시기에 성공하려면 새로운 전략 개발 모델이 필요하다.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일리 커피 회장이 말하는 농업 생태계의 선순환 구조 만들기
우리는 독점적인 틈새시장에 초점을 맞추고, 조직을 정비하고 제품 포트폴리오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개선했다.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떠오르는 중국 테크 기업 이해하기
중국 테크 산업의 성장을 위협으로 보든 기회로 보든 이 사실을 부정할 수는 없다.
혁신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블록체인의 윤리적 위험성이 높은 이유
블록체인의 핵심 기능은 굉장히 매력적이지만 조직과 이해관계자에게 엄청난 윤리적, 평판적, 법적, 경제적 위험으로 가는 새로운 길을 여는 양날의 검이기도 하다.
위기관리 & 전략
매거진
2022. 9-10월호
탁월한 비영리조직에서 기업이 배워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
비영리 자원봉사자들이 무급의 전문가들로 변해가는 현상은 오늘날 미국 사회에서 나타난 가장 중요한 발전이다.
전략 & 인사조직
매거진
2022. 9-10월호
종이를 쓸 때 더 도덕적으로 행동하는 이유
종이에 인쇄된 정보를 접한 사람들이 더 높은 확률로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건강한 요리를 주문했으며 즐거움보다는 교육 목적을 위한 책을 골랐다.
전략 & 자기계발
디지털
2022. 8. 23.
조직의 전략을 한눈에 파악하는 법
‘전략 척추’ 문서를 만들면 조직의 전략이 자원 흐름으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이해관계자들에게 전략을 명료하게 보여줄 수도 있다.
전략
디지털
2022. 8. 22.
긴축 시장에 맞는 전략 짜기
지난 20년 동안은 성장에 대한 약속만으로 기업 가치를 충분히 설득할 수 있었다. 그러나 유동성 축소로 투자자들의 초점이 수익으로 옮겨가고 있는 지금은 상황이 다르다.
전략 & 위기관리
디지털
2022. 8. 8.
미래 시나리오를 활용한 전략 짜기
디자인 픽션 기법은 생각의 뿌리는 미래에 두되 현재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도구다. 이를 활용해 경영진과 직원들은 미래 시나리오에 깊이 몰입해 혁신 로드맵을 도출할 수 있다.
전략
디지털
2022. 8. 1.
기존의 경쟁 우위,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까?
세계 각지의 다국적 기업 경영진을 심층 인터뷰한 결과, 새로운 시장에서 기존의 경쟁 우위가 통할지는 지역 경쟁 환경 및 고객 선호, 기업의 변화 역량에 따라 달라졌다.
전략
디지털
2022. 7. 29.
불확실성 시대의 전략
세상이 빠르게 변할 때는 기업에도 새로운 도구가 필요하다. 조직이 불확실성을 극복해 나가는 데 유용한 프레임워크에는 다음 3가지 특징이 공통적으로 나타났다.
전략
디지털
2022. 7. 27.
경기 침체기, 성장의 기회로 활용하라
많은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채용 축소 및 감원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이는 좋은 전략이 아니다. 불확실성과 변동성이 지배하는 상황에서 성장을 꾀할 3가지 전략을 소개한다.
위기관리 & 전략
디지털
2022. 7. 26.
전략이란 무엇인가
전략은 중요한 문제나 기회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적 행동을 설계하는 것이다. 포부나 열망을 나열하거나 좋은 생각을 모두 적는 것을 전략이라고 착각해선 안 된다.
전략
디지털
2022. 7. 21.
인플레이션에 대비하라
인플레이션에 따른 위험을 충분히 계산하고 통제할 전략을 짜고 가격도 전략적으로 결정할 필요가 있다. 불리한 시기에 오히려 전략적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을 잊지 말자.
전략 & 위기관리
디지털
2022. 7. 19.
M&A 성패는 공시일의 발표에 달려 있다
공시일은 단순히 의례적인 소통 과정이 아니다. 투자자 및 기타 관계자들에게 거래의 타당성과 향후 가치 창출 방식을 설명하고 이해시켜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2. 7. 15.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 기업의 전략
네트워크 효과는 국경을 넘어서면 줄어드는 경향이 있다. 글로벌 진출에 성공하려면 사용자 확보 전략을 현지 시장에 맞춰 조정하고 비즈니스 환경에 유의해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2. 7. 7.
세상이 변하면 리더도 변해야 한다
비즈니스 환경은 10~20년마다 큰 변화를 겪는다. 각각의 변화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리더십 접근법의 변화를 요구한다.
리더십 & 전략
매거진
2022. 7-8월호
CEO 고를 때 성격을 보라
CEO의 개인적인 자선 활동이 사치품 구매를 상쇄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할까? 자선 행동이 물질주의에 대한 반대 균형추가 될 수 있을까? 이런 질문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전략 & 리더십
매거진
2022. 7-8월호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