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최고의 직장 ‘엔비디아’가 고성장하는 이유
경영자들이 엔비디아를 본받아야 하는 것은 주가만이 아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2위인 엔비디아는 '인적 지속가능성' 또한 갖췄다.
전략 & 인사조직
디지털
2024. 6. 21.
조직에 혁신을 위한 에너지가 있나요?
혁신은 많은 변화를 동시다발적으로 유발하며 그 과정에서 구성원들의 에너지가 요구된다. 혁신을 위한 조직 에너지 관리 네 단계를 소개한다.
전략
디지털
2024. 6. 19.
코스트코의 ‘규칙 있음'
코스트코가 지속적인 성장을 거둔 배경에는 공동 창업자인 짐 세네갈이 고수한 2가지 원칙이 있다.
전략
디지털
2024. 6. 7.
성공적인 엑셀러레이터의 차별점은?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스타트업이 50~70%가량 더 많은 투자 자금을 유치한다. 집중적인 멘토링, 경쟁 촉진 등이 핵심이다.
전략
디지털
2024. 6. 3.
고금리 시대, 이익에 전략을 맞춰라
미국 경영인들이 비즈니스를 위협하는 가장 큰 요인으로 금리를 꼽고 있다. 이때 자본비용을 전략에 통합하는 기업이 이익을 취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재무회계 & 전략
디지털
2024. 5. 30.
안전한 것이 가장 위험한 전략인 이유
경영환경이 빠르게 변화할 때 항상 하던 일을 조금 더 개선하는 소심한 혁신은 가장 위험한 선택일 수 있다.
전략
디지털
2024. 5. 30.
데이터 없이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할 때
데이터가 명확하게 하나의 전략을 가르키는 경우는 많지 않다. 만약 그렇다면 실행의 때를 놓친 것이다. 이상 신호를 감지하고 아이들로부터 미래를 배워라.
전략
디지털
2024. 5. 27.
말로만 그치지 않는 목적 선언문, 무엇이 다를까?
모든 기업이 사명을 선포하지만 말로만 그치는 경우가 많다. 실제 기업의 성과를 높이는 목적 선언문의 차별 요인을 분석했다.
전략
디지털
2024. 5. 10.
사람들이 진짜 사용하는 서비스 만들기
사람들은 특정 서비스가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분명이 아는 경우에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때도 있다. 사람들이 서비스를 반드시 사용하게 만드는 행동경제학적 접근법을 살펴보자.
전략
디지털
2024. 5. 9.
변화는 결정보다 ‘실행’이 중요하다.
잡스는 아이디어는 몰라도 "아이디어의 실행은 훔칠 수 없다"고 말했다. 회사에 진짜 변화를 이끌기 위한 4가지 실행 방법을 소개한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4. 5. 7.
전략과 혁신 사이의 끊어진 고리
해커톤,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실험에도 혁신을 거두는 기업은 많지 않다. 전략에 대한 고려가 없기 때문이다. '문제'와 '기회'를 통해 전략적 우선순위를 정의하라.
전략 & 혁신
디지털
2024. 5. 3.
친환경적인 미래, 서구 기업이 중국을 무시할 수 없는 이유
지정학적 긴장,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비즈니스 관계의 붕괴, 중국의 국내 정책으로 협력이 복잡해지고 있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반짝이는 질문, 어떻게 던질까
훌륭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끌어낼 수 있는 5가지 기법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합병 후 오히려 자산이 될 수 있는 3가지 비효율성
중복성을 줄이는 데만 지나치게 초점을 맞추면 기업 성장률이 오히려 낮아질 수 있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중국 경제, 변곡점 맞았나?
중국이 세계 경제 리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선 팬데믹 이전부터 중국 내에 자리 잡은 경제적, 사회적 요인을 살펴봐야 한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급진적 아이디어? ‘환상의 짝꿍’이 필요하다
코로나19 백신에 활용된 mRNA를 개발한 카리코는 오랜 기간 외톨이었다. mRNA가 주류 연구 분야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와이즈먼이 그의 연구에 관심을 보이면서 판도가 달라진다. 급진적 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끈 두 사람의 시너지를 소개한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프라바 헬스의 창업자이자 대표, 신흥 시장의 의료 서비스를 다시 생각하다
방글라데시 같은 국가에서 사망률의 주요 원인은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부족이 아니라 잘못된 치료 때문이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M&A에 대한 더 나은 접근법
지난 20년 동안 기업들은 총 56조 달러에 달하는 66만여 건의 인수를 수행했으며 2021년에는 거래가 정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됐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사회적 분노의 시대, 기업은 어떤 목소리를 내야 하는가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의 책임은 공허한 언설이나 지킬 수 없는 약속이 아니라 더 신중하고 절도 있게 사회적, 정치적 목소리를 내는 데서 시작한다.
전략
매거진
2024. 5-6월호
에어비앤비 금지, 바람직한 방법일까?
에어비앤비가 도시 임대료 상승의 주범으로 지목됐으나 에어비앤비가 전체 임대료 상승에 기여한 바는 1%에 불과하다. 에어비앤비로 인한 혜택과 부작용을 두루 고려한 규제를 설계해야한다.
전략
디지털
2024. 4. 25.
불확실성의 시대, 협업이 판도를 뒤집는다
불확실성이 커질수록 리더들은 방어적인 자세를 취하게 된다. 이는 혁신에서 멀어지는 길이다. 불확실한 상황에서도 협업을 통해 성장하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인사조직 & 전략
디지털
2024. 4. 18.
세계 최초의 AI 규제 법, 어떻게 대응할까?
지난 3월, EU의 AI법이 가결됐다. 위반한 기업은 연 매출의 3%를 벌금으로 내야 한다. EU에서 비즈니스를 이어가고자 하는 기업이라면 AI법 컴플라이언스를 대비해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4. 4. 17.
중국 경제, 변곡점 맞았나?
중국이 세계 경제 리더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답을 하기 위해선 팬데믹 이전부터 중국 내에 자리 잡은 경제적, 사회적 요인을 살펴봐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4. 4. 9.
‘환상의 짝꿍’이 급진적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방법
코로나19 백신에 활용된 mRNA를 개발한 카리코는 오랜 기간 외톨이었다. mRNA가 주류 연구 분야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와이즈먼이 그의 연구에 관심을 보이면서 판도가 달라진다. 급진적 아이디어를 성공으로 이끈 두 사람의 시너지를 소개한다.
전략
디지털
2024. 4. 2.
메마른 자금 조달 환경에서 스타트업 세우기
VC마저도 인원을 감축할 정도로 벤처 자금 시장이 얼어붙고 있다. 그럼에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스타트업은 생겨난다. 이들을 위한 생존 가이드를 제시한다.
전략
디지털
2024. 3. 15.
팀의 성공을 정의하는 ‘샴페인 질문’
팀이 달성할 목표가 무엇인지 팀원들에게 물으면 제각각인 답변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 이때 '샴페인 질문'을 던지면 성공에 대한 공통의 목표를 수립하고 공유할 수 있다.
전략
디지털
2024. 3. 11.
‘일시 정지’가 최선의 전략일 때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은 경영자들에게 무엇이라도 해야 한다고 채찍질 한다. 그러나 무언가 하라는 것이 아무거나 하라는 뜻은 아니다. '능동적 일시 정지'가 필요한 순간도 있다.
전략
디지털
2024. 3. 7.
소매업체와 의료 시스템이 의료 서비스를 함께 개선할 수 있는 길
의료 시스템은 빠르게 증가하는 비용, 일관성 없는 품질, 1차의료 및 기타 유형의 의료 서비스에 대한 불충분하고 불평등한 접근성 등 의료 서비스가 직면한 거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전략
매거진
2024. 3-4월호
혁신을 위한 ‘피기백’ 전략
'피기백(Piggyback)'은 서로 관련 없어 보이는 기존 시스템과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전략이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4. 3-4월호
세계화는 죽었다? 이제는 ‘분권화’ 시대
기업들은 '비허가형' 방식으로 운영될 새롭고 분권화된 질서에 대비해야 하며, 조직은 기술을 활용해 이해관계자를 조율해야 한다.
전략 & 위기관리
매거진
2024. 3-4월호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