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고객센터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HBR Global
HBR ORG
HBR ARABIA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TAIWAN
HBR TURKEY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edu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러시아 시장을 떠나야 할 때인가? HBR 독자들에게 의견을 물었다
러시아 시장을 떠나야 할 때인가? HBR 뉴스레터를 통해 HBR KOREA 독자들의 의견을 직접 들어봤습니다. 독자 여러분이 보내주신 의견 중 일부 내용을 공유합니다.
전략
매거진
2023. 7-8월호
고객 리뷰를 언제 부탁하는 게 좋을까
메일로 리뷰를 직접 요청하면 어중간한 점수의 리뷰가 늘어나 평점이 낮아질 수 있다. 반면 리뷰가 많을수록 좋은 플랫폼 비즈니스라면 빠르게 리뷰 요청 메일을 보내는 게 좋다.
전략 & 마케팅
매거진
2023. 7-8월호
생성형 AI가 넷플릭스, 틱톡, 유튜브에 미치는 영향
생성형 AI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틱톡의 비즈니스 모델을 대체하거나 보완하는 새로운 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3. 6. 16.
생성형 AI로 성공적인 고객 경험을 창출하려면?
챗GPT 같은 기술 자체만으로 가치를 창출할 순 없다. 대규모 언어 모델을 활용해 고객의 어떤 니즈를 충족시키고 어떤 고객 경험을 개선할지 명확히 인식해야 한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3. 5. 30.
첨단 기술이 바꾸는 고객 경험
구현 기술이 강력해지고 비용 부담이 줄어들면서 고객을 만족시키는 방법은 무궁무진해질 것이다. 다만 그 효과는 기업이 상상력에 제한을 두지 않을 때 발휘될 수 있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7.
고객 리뷰를 언제 요청해야 효과적일까?
연구 결과, 고객과 제품 카테고리에 따라 리뷰 요청의 적절한 시점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전략 & 마케팅
디지털
2023. 5. 16.
높아지는 자본 비용,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자본 비용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리더는 자원 할당과 자본 계획에 대해 새롭게 접근해야 한다. 과거 성장에 대한 '분명한' 투자라고 생각됐던 것을 원점에서 검토해야 할 수도 있다.
전략
디지털
2023. 5. 15.
고객 여정에서 최적의 패턴 만들기
고객 여정의 어느 접점에 집중적으로 투자해야 할까?
전략
디지털
2023. 5. 3.
창조적 파괴의 대안
책에서 그들은 “다른 이들을 분열시키지 않으면서 새로운 시장을 만들고 성장할 수 있다는 생각은 비즈니스가 반드시 파괴적이고 두려움에 기반을 둔 윈-로스 게임일 필요가 없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썼습니다.
전략
매거진
2023. 5-6월호
기업은 사회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가?
주주 가치에 대해 논의에만 그치지 않고 집단적 가치 창출의 결과로 얻은 보상을 공유하는 다중 이해관계자 자본주의라는 진정한 협력 모델을 구축해 논의를 실천에 옮겨야 한다
전략
매거진
2023. 5-6월호
하이퍼인플레이션 시기의 3가지 교훈
인플레이션율이 40년 만에 최고치로 치솟는 상황에서 기업은 요동치는 비용과 가격에 대응할 전략을 세워야 한다. 계속되는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과 극심한 불확실성 때문에 사람들이 지치고 감정적으로 피로감을 느끼고 있다. 오늘날과 같은 인플레이션 시기에 가격 책정은 특히나 어려운 문제다.
전략
매거진
2023. 5-6월호
경기침체기에는 영업 접근방식을 조정하라
미국이 경기침체에 접어들었는지를 두고많은 논쟁이 있었다. 기술적 정의나 경제 적 관점과 무관하게 많은 조직이 힘겨운 역풍이 곧 몰아칠 것으로 보고 있다. 경제적 위기를 아직 체감하지 못하는 기업이 더라도 뉴스에서 암울한 경제 전망을 예측하면 지출에 더 조심스러워질 것이다.고객이 지갑을 잘 열지 않게 되면 영업에 대한 접근방식을 바꿔야 한다. 영업 조직은 지금 당장 경쟁할 준비를 갖춰야 한다. 경쟁사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빼앗거나 신제품을 내놔 기존 비즈니스를 확장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5-6월호
러시아 시장을 떠나야 할 때인가?
HBR의 가상 사례연구는 실제 기업에서 리더들이 직면할 법한 문제를 제시하고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해결방안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연구는 하버드경영대학원 강의에서 니엔헤 시에 교수가 다룬 사례를 기반으로 구성됐다.
전략
매거진
2023. 5-6월호
맥킨지가 말하는 2023 기술 트렌드
맥킨지의 IT 리더들이 2023년 주목해야 할 기술 트렌드를 정리했다.
전략
디지털
2023. 3. 28.
스티브 잡스의 애플 복귀가 트위터에 주는 교훈
1997년 애플에 복귀한 스티브 잡스의 의사 결정은 전략적 변화를 고려 중인 트위터 경영진에게 지침이 될 수 있다.
전략 & 리더십
디지털
2023. 3. 9.
일정표에 공백을 둬라
자기계발 & 전략
매거진
2023. 3-4월호
경쟁 기업을 업계 밖에서 찾아야 하는 이유
경쟁자는 더 이상 업계의 기존 기업이나 신생 기업이 아니다. 고객들의 기대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그들은 기존 업계의 경계를 넘어서는 제품과 서비스를 추구한다.
전략
디지털
2023. 2. 17.
회사 전략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법
조직의 전략을 명확하게 소통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전략
디지털
2023. 2. 9.
경기 침체기에 효과적인 영업 전략
경기 침체기, 고객이 지갑을 열지 않으면 영업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꿔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3. 1. 4.
좋은 직장은 유연성을 뛰어 넘는다
직원들이 직장 생활에서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계속 다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 역시 그들의 요구를 가장 잘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질문할 것입니다.
전략 & 리더십
매거진
2023. 1-2월호
현명한 업무 설계
도전적이되 실행 가능하게 만들어라
전략 & 혁신
매거진
2023. 1-2월호
옵션의 힘
항상 이기도록 도와주는 4가지 옵션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프랭크 게리가 기한과 예산을 맞추는 법
건축 장인의 대형 프로젝트 관리 노하우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분노의 시대에 경영하기
갈수록 분노가 커지는 사회, 세심하게 반응하라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3. 1-2월호
가격 책정 패러다임을 확장하라
다른 업계에서 영감 얻기
혁신 &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우리가 놓친 스케일업 성공 비결
성장이 아닌 수익성에 신경써야 하는 단계에 진입한 스타트업이라면 ‘외삽’을 마스터해야 한다
전략 & 혁신
매거진
2023. 1-2월호
4가지 종류의 창의성 기르기
창의성을 활용해 개인과 조직을 모두 혁신하는 방법
혁신 &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건강 형평성을 높이기 위해 회사가 할 수 있는 일
혜택을 최적화하고 사회 문제를 해결하며 의료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다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연기금 혁명에 관한 고찰
연기금은 19세기 거물들과는 매우 다른 소유주다.
혁신 & 전략
매거진
2023. 1-2월호
중국 시장, 지방부터 공략하라
중국 시장 진출에 성공한 AMD와 실패한 베스트바이, 이 둘의 운명을 가른 건 시장 진입 전략이었다.
전략
디지털
2022. 12. 9.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