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더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콘텐츠
보기
최신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인기
매거진
구독
Premium
동영상
맴버십 세미나
로그인
구독
/회원가입
하버드비즈니스리뷰
동아비즈니스리뷰
HBR Global Editions
HBR ORG
HBR BRAZIL
HBR CHINA
HBR FRANCE
HBR GERMANY
HBR ITALY
HBR JAPAN
HBR POLAND
HBR RUSSIA
HBR SOUTH ASIA
HBR TAIWAN
HBR TURKEY
관심분야 변경
관심분야
변경하기
주제별
전략
인사조직
마케팅
재무회계
혁신
자기계발
운영관리
리더십
젠더
데이터 사이언스
위기관리
지속가능성
회원님의 관심 주제를 등록하고 주제별 최신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 관심 주제 등록하기
<인터뷰>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의 위기 극복 스토리
하워드 슐츠가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다시 스타벅스의 CEO로 복귀해 어떻게 회사를 재건했는지 그의 인터뷰를 통해 살펴보자
전략 & 리더십
디지털
2021. 4. 22.
경기 침체기, 중견기업은 방어적 운영을 해야할까?
경기 침체기에 중견기업들은 대부분 수비적인 전략을 취한다. 하지만 이게 과연 옳은 접근일까?
전략
디지털
2021. 4. 20.
넛징이 개인을 넘어 조직 행동 변화에도 먹힐까?
조직은 다양한 이점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최선을 이끌어내기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이럴 경우 넛지가 해결책이 될 수 있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4. 6.
일론 머스크는 왜 특허에 집착하지 않을까?
HBO, 스페이스 등의 기업은 왜 특허에 집착하지 않을까? 소유권 관리를 통해 진정한 수익을 얻는 방법을 알아보자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4. 5.
코로나19로 쏟아지는 M&A 기회 잡으려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늘면서 다양한 M&A 딜들이 논의되고 있다. 어떻게 하면 M&A시 함정에서 벗어나 성공적인 M&A를 할 수 있을지 살펴보자.
재무회계 & 전략
디지털
2021. 3. 23.
테슬라의 핵심 경쟁력은 차가 아닌 충전소다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들이 전기차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대대적 투자를 함에도 테슬라를 따라잡지 못하는 이유는 테슬라의 빅테크 플랫폼 전략 덕분이다.
전략 & 혁신
디지털
2021. 3. 10.
중심엔 영업이 있다
한국판 에디터의 3-4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3-4월호
코로나19 위기 이후의 세일즈
B2B 고객을 전략적으로 선택하고 접촉하는 법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제품 판매 모델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하는 법
MS는 어떻게 '윈도우' 판매에서 '서비스' 판매로 전환했을까
마케팅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CEO가 영업 전선에 나설 때,
최고경영진이 B2B 세일즈에 참여할 때 가능한 4가지 유형
전략 & 리더십
매거진
2021. 3-4월호
“이건 인류 최대의 업적이 돼야 합니다”
기후변화 방지에 힘 쏟는 빌 게이츠의 HBR 인터뷰
지속가능성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전문 서비스 조직이 성공하려면 꼭 해야 하는 일
컨설팅업체들이 고객사를 대하는 4가지 유형
위기관리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벤처 캐피털리스트는 어떻게 의사결정 하는가
VC업계의 용어와 관행들을 총정리했다
재무회계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전략적 CEO 승계: 전·현직 마스터카드 의장의 경험담
취임 1일차부터 자기 후계자를 키우기 시작한 CEO와 이사회 의장
리더십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사업의 효과성을 위한 경영
어제와 오늘의 '브레드위너'를 버려야 미래가 있다
혁신 & 전략
매거진
2021. 3-4월호
아이슬란드는 어떻게 남녀간 임금 격차를 해소했을까
동일 노동 동일 임금 원칙이 지켜지는 나라는 의외로 거의 없다. 하지만 아이슬란드는 2018년 성별 임금 격차를 해소하는데 성공했다. 그 비결을 소개한다.
전략
디지털
2021. 3. 2.
당신의 회사가 사양산업에 속해 있다면…
사양산업에 속한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본인의 강점을 잘 이해해야 하고, 내부의 혁신 역량에 집중해야 한다.
혁신 & 전략
디지털
2021. 2. 5.
‘한 우물만 파는 전략’의 한계 넘기
슬랙과 줌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큰 인기를 얻었지만 그럴수록 번들 제품 전략을 구사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벽을 실감했다
전략
디지털
2021. 2. 1.
토니 셰이를 추억하며…
온라인 시대 전설적 경영자이자 창업가인 토니 셰이의 리더십과 경영 철학을 되짚어 본다.
리더십 & 전략
디지털
2021. 1. 25.
코로나19 백신 임상에서 나타난 데이터를 다루는 세가지 방법
데이터는 인간의 직관에 내재된 편향성에 대한 해결책으로 여겨지지만 오히려 데이터를 잘 활용하기 위해선 직관을 잘 활용해야 한다.
전략
디지털
2021. 1. 22.
소유와 선택
한국판 에디터의 1-2월호 인사말
전략 & 리더십
매거진
2021. 1-2월호
라이벌과 친구들
HBR 편집장의 1월호 인사말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1-2월호
반론: ‘단기적 시각은 위험하다’는 사람이야말로 위험하다
"헤지펀드가 자본주의의 방부제 역할을 하고 있다"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1. 1-2월호
이제는 공개기업 모델을 교체할 때가 왔다
"오너"가 사라진 21세기 주식회사들의 문제점
전략 & 운영관리
매거진
2021. 1-2월호
오래가는 패밀리 비즈니스 만드는 법
가족 기업의 번영을 결정하는 5가지 요인을 분석한다
전략 & 위기관리
매거진
2021. 1-2월호
코피티션의 규칙
삼성-애플처럼 경쟁하며 협력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전략 & 혁신
매거진
2021. 1-2월호
보험의 가치를 전략으로 승화시킨 가디언의 전 CEO
재난이 일상화된 시대에 앞서 대응한 사례
리더십 & 전략
매거진
2021. 1-2월호
스타트업, 이제 유니콘이 아니라 낙타가 돼라
낙타는 물이 없어도 사막의 끔찍한 더위를 견디며 오랜 시간 살아남는다
전략 & 지속가능성
디지털
2020. 12. 22.
소비 심리가 팬데믹 이후 경기를 좌우한다
셧다운이 풀리면 피해가 가장 컸던 업종의 소비부터 빠르게 회복될 것이다.
전략
디지털
2020. 12. 14.
해외 시장 진출할 때는 ‘마라카(MARACA)’를 따져라
시장이 크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다.
전략
디지털
2020. 12. 3.
1
2
3
4
5
6
7
8
9
10
지금, 서비스 구독을 시작하세요!
사이트맵
최신
주제별
인기
추천
매거진
디지털
세미나
이벤트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구독
정기 구독
낱권 구매
회원가입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구독 및 배송문의
1:1 문의
help@hbrkorea.com
매거진 광고 문의
jj0417@donga.com
마케팅 제휴
yms@donga.com
Premium 동영상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
사이트맵
Latest
Topics
Popular
HBR Curation
Magazine
Seminar
Event
고객센터
매체소개서
Subscribe
월 자동결제/연간 구독
낱권 구매
HBR SNS
Facebook
Instagram
Naver Post
이용안내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전화/이메일 문의
- 구독 및 배송문의
E. help@hbrkorea.com
- 매거진 광고 문의
E. jj0417@donga.com
- 마케팅 제휴
E. yms@donga.com
HBR Premium
최신영상
베스트
전략/혁신
HR/리더십
마케팅
운영/재무
자기계발